UPDATED. 2024-04-18 09:55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맛의 신세계” 은둔식달 ‘자춘권’ 달인… 이스트 없는 ‘쌀누룩발효빵’ 달인
[생활의달인] “맛의 신세계” 은둔식달 ‘자춘권’ 달인… 이스트 없는 ‘쌀누룩발효빵’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1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월 17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29회에서는 △은둔식달 - 자춘권 달인(‘길성관’, 강봉곤) △암산 최강 달인(김종길, 김장현, 김현태) △쌀누룩 발효빵 달인(‘우리밀누룩꽃빵’ 신현호) △실면도 달인(‘이브스킨아트’ 김선자) 등이 방송된다.

◆ 은둔식달 - 자춘권 달인 : 강봉곤 (남, 64세, 경력 50년)

포항 시내에서 독보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이곳! 포스부터 남다른 이 집은 5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는데. 각종 채소와 해산물을 얇은 달걀 피로 말아 튀겨낸 자춘권은 이 집의 인기 메뉴. 다양한 속 재료가 조화를 이루면서도 느끼하지 않아 맛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다는데.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자춘권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은둔식달 자춘권 달인 강봉곤 달인이 운영하는 중식당 ‘길성관’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흥동(불종로)에 있다.

암산 최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br>
암산 최강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암산 최강 달인 : 김종길(남, 51세, 경력 46년), 김장현(남, 20세, 경력 7년), 김현태(남, 44세, 경력 36년)

그동안 우리를 놀라게 했던 암산의 달인들! 사칙연산은 기본, 10자리 수 계산까지 빠르게 해냈는데. 이번엔 성인 대결이다! 어린 시절부터 암산계에서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는 이들이 펼치는 진검승부. 자타공인 최고의 암산 달인은 과연 누가 될지. 상상을 초월하는 암산의 세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비건 빵 - 쌀누룩 발효빵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br>
비건 빵 - 쌀누룩 발효빵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쌀누룩발효빵 달인 : 신현호(남, 53세)

소화가 잘 된다는 건강한 빵 등장! 가장 기본인 통밀빵부터, 단호박 치즈 통밀빵, 올리브 치즈 통밀빵까지! 그 속에는 달인만의 독특한 누룩 발효 과정이 숨어있다. 가족이 먹는 빵이라고 생각하며 빵에 자연스러운 단맛을 담아 이스트 없는 빵을 만든다는 신현호 (男 / 53세) 달인. 그 속에는 특별하고 따뜻한 사연이 숨어있다는데. 달인만의 섬세함과 철학을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해본다.

쌀누룩발효빵 달인 신현호 달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우리밀누룩꽃빵’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2가(석소5길)에 있다.

실면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br>
실면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실면도 달인 : 김선자(여, 59세, 경력 28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뜨거운 관심을 받는 피부미용! 큰 자극 없이 매끈한 피부를 원한다면? 서울 중구에는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기술과 뛰어난 손놀림으로 사람들을 모으는 달인이 있다. 섬세한 손길이 피부에 닿는 순간 화장이 탁월하게 흡수될 뿐만 아니라 잔주름 예방까지 가능하다고. 명주실 하나로도 최상의 효과를 보여주는 실면도의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실면도 달인 김선자 달인이 운영하는 ‘이브스킨아트’는 서울 중구 명동2가(명동10길)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