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5 (금)
 실시간뉴스
[스페이스 공감] 기획 시리즈 ‘SPACE BAR’ 첫선…미스피츠·저드·진저 라이브 무대
[스페이스 공감] 기획 시리즈 ‘SPACE BAR’ 첫선…미스피츠·저드·진저 라이브 무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월 21일, 금요일)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는 새로운 기획 시리즈 <SPACE BAR(스페이스 바)>의 첫선을 보인다.

<SPACE BAR>는 평론가, 기획자 등 음악 관련 전문가와 함께 음악 씬의 동향을 포착해 다양한 장르의 신선하고 독보적인 아티스트의 음악을 소개하는 기획 시리즈로, 이번 편에서는 R&B and SOUL 여성 싱어 송라이터 3인을 조명할 예정이다.

<SPACE BAR> vol.1 R&B and SOUL 편으로 ‘스페이스 공감’을 찾은 3명의 아티스트는 대중음악 평론가 7인이 선정한 여성 R&B and SOUL 신예 ‘미스피츠(msftz)’, '저드(jerd)', ‘진저(g1nger)’다. 이들은 같은 R&B 장르지만, 각각의 개성 뚜렷한 무대로 3인 3색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미스피츠(msftz)’의 ‘2080’, ‘Heart’, '저드(jerd)'의 ‘실크로드’, ‘Squash’, ‘진저(g1nger)’의 ‘my tangerine’, ‘Happy sad carpet’ 등 <스페이스 홀>에서 펼쳐지는 9곡의 LIVE 무대와 색다른 장소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3곡의 LIVE 무대까지, 총 12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스피츠 / EBS 스페이스 공감
미스피츠(msftz) / EBS 스페이스 공감

◆ 진심을 꼬집어 노래하다, ‘미스피츠(msftz)’

데뷔 전부터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 작업물을 올리며 이름을 알린 ‘미스피츠(msftz)’는 2020년 1월 싱글 「ETERNITY」로 데뷔했다. 이후 2021년 다채로운 콘셉트와 가감 없이 솔직한 가사를 담은 첫 EP 「Belief」를 공개하며 실력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트렌디한 사운드에 섬세한 가사로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미스피츠(msftz)’는 <공감>과의 인터뷰를 통해 ‘진심이 담긴 곡은 인격체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음악을 향한 자신의 또렷한 생각을 밝혔다.

평단으로부터 ‘가사 표현과 기발한 편곡 센스로 신인에게 품는 기대 이상이다’라는 평을 받고 있는 그녀가<공감>에서 LIVE로 선보일 진심 어린 무대도 기대해 보자.

저드(jerd) / EBS 스페이스 공감
저드(jerd) / EBS 스페이스 공감

◆ ‘저드(jerd)’만의 실험적인 음악

2019년 EP 「TOO MANY EGOS」로 데뷔한 R&B and SOUL 싱어 송라이터 '저드(jerd)'. 그녀는 중성적이고 그루브한 목소리로 인간으로서 겪는 입체적인 이야기를 그려내며 데뷔와 동시에 음악 씬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후 발매하는 곡에서도 독창적이고 확고한 가사를 보여주며 자신의 음악적 영역을 공고히 확장시키고 있다.

<스페이스 공감>과의 인터뷰를 통해 ‘항상 실험 단계라고 생각해 계속 스스로를 연구하고 있다’고 말한 '저드(jerd)'. 그녀가 이번 <SPACE BAR> vol.1 R&B and SOUL 편을 통해 보여줄 무대는 어떤 모습일까?

◆ 포근한 위로를 전하는 ‘진저(g1nger)’

몽환적인 보컬과 R&B 사운드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장르를 구축하고 있는 싱어 송라이터 ‘진저(g1nger)’. 그녀는 2018년 싱글 「Ginger Is Here」로 데뷔했다. 데뷔 이후 꾸준히 단단한 보컬에 자신만의 따뜻한 감성을 더한 작품을 발매하며 듣는 이들에게 깊은 여운과 위로를 선사하고 있다.

대체할 수 없는 자신만의 단어로 음악을 하고 싶다는 ‘진저(g1nger)’의 음악으로 포근한 위로를 받아보자.

‘스페이스 공감’의 새로운 기획시리즈 <SPACE BAR>와 R&B 신예 3인의 LIVE 무대는 21일 밤 11시 55분 EBS1 TV에서 만날 수 있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EBS 스페이스 공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