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오늘의 농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1.2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홍 농촌진흥청장, 청주 영농 사업장 코로나19 방역 상황 점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 (오른쪽 두번째 박병홍 청장 )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 (오른쪽 두번째 박병홍 청장 )

 

박병홍 농촌진흥청장은 20일 청주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기술지원관(농산물종합가공센터)’과 지역 농산물 직매장인 ‘유기농마케팅센터’를 각각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박 청장은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해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해당 시설은 연중 농업인의 이용과 방문이 잦은 만큼 올바른 마스크 쓰기, 손 소독, 체온 측정 등 개인 방역을 꼼꼼하게 관리하고, 관계관들은 백신 3차(추가)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중이용시설인 유기농마케팅센터를 찾은 박 청장은 설 명절에 대비해 농산물 직매장의 농·축산물 수급과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소비자 이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환경위생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주기적으로 환기와 소독을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방문객들에게도 방역 수칙 준수를 독려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박병홍 청장은 지역 영농 사업장 중 한 곳인 치유농업 체험 프로그램 농장(더자람원예농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해당 농장은 원예치료, 원예 교육, 초·중·고 학생 대상 진로 체험,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이 지정한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2019년, 3년 간 유효)’을 취득한 바 있다.
 
박 청장은 “농촌진흥청은 치유농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치유농업 시설에 대한 품질인증제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농장에서도 방문객들의 만족도 제고와 치유농업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심리적 건강 회복과 위로가 필요한 국민들이 치유농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를 원하고 있는 만큼 농장 방문객들의 안전과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폐쌀포대 업사이클링 가방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좌측4번째), 김훈 러브씨드 대표(우측3번째)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좌측4번째), 김훈 러브씨드 대표(우측3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1일 폐쌀포대를 재활용하여 제작한 업사이클링 파우치백의 판매수익금 전액을 국제구호단체 러브씨드(대표 김훈)에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코로나로 인해 경제활동을 하지 못해 하루 한 끼 식사조차 해결하기 힘든 케냐 원주민들에게 옥수수가루, 콩 등 식량을 제공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공사는 우리쌀 5만톤의 해외 식량원조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생기는 폐쌀포대를 100% 재활용하여 업사이클링 파우치백을 제작했으며, 지난 12월 한 달 동안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준비한 수량 300개가 조기에 전량 판매되며 인기리에 종료되었고, 약 480만원 수익금 전액을 이번에 기부하게 되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이번 폐쌀포대 업사이클링은 자원 재활용의 가치와 함께 폐쌀포대 소각 폐기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크게 줄일 수 있었다”며, “이번 지원금이 케냐 원주민의 식량 구호에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구촌과 더불어 사는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