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30첩 한우구이 한상, 임금님 밥상보다 푸짐…불맛대전, 불오징어 vs 불닭
[생방송투데이 맛집] 30첩 한우구이 한상, 임금님 밥상보다 푸짐…불맛대전, 불오징어 vs 불닭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2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6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85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수요맛전-불맛대전, 불오징어 vs 불닭(반딧불오징어 vs 만계집) △리얼 맛집-임금님 밥상보다 푸짐! 30첩 한우구이 한상(거한상) △여행본능 섬-충남 당진 도비도(만나식당)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즐거움 한가득, 多채로운 섬’ 편에서는 충남 당진 ‘도비도’로 여행을 떠난다.

▷ 도비도 :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에 있는 섬 아닌 섬이다. 근해에서는 새우류, 조기, 민어, 갈치, 꽃게 등이 많이 잡히고, 넓은 간석지를 이용한 바지, 백합, 굴, 맛조개 등의 양식이 활발했다고 한다. 그렇지만 방조제로 연결된 최근에 섬과 바다, 개펄과 호수, 낙조와 낚시, 문화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다.

▷ 부흥좌대낚시 :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난지3길)에 있는 낚시터다.

▷ 만나식당 :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난지3길) 선창회센터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 메뉴 : 광어, 도다리, 우럭, 간재미무침 등

◆ <수요맛전> 불맛대전, 불오징어 vs 불닭 편에서는 서울 중구 ‘반딧불오징어’와 성동구 ‘만계집’을 소개한다.

▷ 반딧불오징어 : 서울 중구 신당동(다산로39길)에 있는, 연탄난로에 구워먹는 고기집이다. 손반죽해서 즉석에서 뽑은 자가 제면과 무말랭이 김치볶음밥을 기본적으로 1회 제공한다고. 오늘 방송에서는 불오징어가 소개된다. 

- 오늘메뉴 : 불오징어 / 반딧불 튀김, 달걀 해장탕, 반딧불 불고기 전골(오징어 불고기)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3:0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16:3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50회, 난로구이/곱창전골)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만계집 : 서울 성동구 행당동(마조로5길)에 있는, 불닭과 닭발 냉채닭구이 등을 판매하는 불닭 전문점이다. 맵지만 입안 가득 감칠맛이 도는 그런 매운맛을 선보이고자 노력하며 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아 맵지만 개운한 맛을 추구한다고.

- 오늘메뉴 : 불닭 / 매콤크림닭볶이, 냉채닭구이 등
- 영업시간 : 매일 17:00-21:00

◆ <리얼 맛집> 임금님 밥상보다 푸짐! ‘30첩 한우구이 한상’ 편에서는 부산 기장군 ‘거한상’으로 안내한다.

▷ 거한상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기장해안로)에 있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이다.
최고등급 1++한우와 조선왕조 임금 수라상을 압도하는 비주얼로 진상하는 최고급 외식 명가라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30첩 한우구이 한상정식 / 평일특선 한상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수요일 휴무

◆ <김PD가 떴다> 못난이에서 귀요미로! 어(魚)생역전 물메기 편에서는 경남 통영시 ‘가은호’의 김순천 선장을 만나본다.

▷ 가은호 (김순천 선장)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추도리(추도일주로)에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