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1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투데이] 보성군 신안군 진도군
[지자체 뉴스 투데이] 보성군 신안군 진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1.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틀 차 지급률 35.7% ]

 

25일 보성군 보성읍 부평2동에서 주민들이 보성군 제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하고 있다.

보성군은 24일부터 전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보성사랑상품권을 코로나19 위기극복 긴급재난지원비로 지급하고 있으며, 24일 첫날 35.7%의 지급률을 기록하고 있다.

 


[보성군, 다음달 10일까지 2022년 농어민 공익수당 신청]

 

보성군은 다음달 10일까지 관내 농어업․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2022년도 농어민 공익수당’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은 2월 10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다. 총 지급액은 60만원이며 3~4월 중 보성사랑상품권으로 일시 지급한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인구 감소, 고령화 등 농어촌 문제 해결과 농어업의 공익적 기능 촉진,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도내 지자체가 지난 2020년 도입한 제도다.

보성군은 농어민 공익수당 도입 첫 해인 2020년에는 농업인 8,977명에 53억 원을, 지난해에는 9,122명에 54억 7천만 원을 지급했다.

신청 대상은 농어업․임업 경영체 등록을 하고, 2021년 1월 1일 이전부터 계속해서 보성군에 실제 거주하면서 농어업․임업에 종사한 농어민이다.

단, △농어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 원 이상,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수급,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 예방법․수산업법 위반에 따른 처분, △경영주와 실제 거주를 같이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경우 등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급여 수급자의 경우 복지급여가 감액되거나 탈락되지 않도록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보성군, 지역 소식 알리는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

 

보성군은 2월 14일까지 귀농·귀촌인에게 마을 정보를 제공할 ‘귀농·귀촌 동네작가’를 모집한다.

‘귀농·귀촌 동네작가’는 마을소개, 귀농귀촌인 재능 나눔, 귀농정책, 지역홍보 자료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신청자격은 글 작성,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운영경험이 있는 관내 마을주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동네작가로 선정되면 콘텐츠 건당 4만원씩 월 3건 한도로 활동비를 지급하며, 제작된 콘텐츠는 보성군 홈페이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귀농귀촌 사례집 등에 게재돼 귀농귀촌인의 안정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활용된다.

사업신청은 읍·면사무소 산업계에서 가능하며,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축산과 귀농귀촌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 공약이행률 88.9% 달성]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 24.에 민선7기 신안군수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과 공약사항 이행평가 회의를 개최했다.

민선7기 신안군수 공약이행평가단은『신안군수 공약사항 관리 규정』에 따라 군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무작위로 선정된 15명(남8, 여7) 단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는 지난 3년반 동안의 공약성과를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자리를 마련됐으며 공약추진내용을 설명, 질의답변 및 평가결과 심의 등을 진행했다.

민선7기 신안군은 총 63건의 공약사업을 내놓았으며 이중 완료 및 이행후 계속사업 41건, 정상추진사업 15건으로 공약이행률은 88.9%로 집계됐다.

신안군은『1004의 섬 브랜드 대내외적 홍보』등 63개 공약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후 심의결과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추진사항에 대해 ‘적정’으로 평가했다.

박우량 군수는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함에도 불구하고 군민과 직원들의 노력과 협조 덕분에 많은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었다.”며 “남은 임기동안 공약사업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민선7기 공약이행사항을 신안군 홈페이지 ‘신안군 공약’란을 통해 공약이행현황, 공약지도, 공약가계부, 공약자료실, 공약보도자료 항목으로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진도아리랑몰, 설 맞이 할인 이벤트 진행]

 

진도군 통합 온라인 농수특산품 쇼핑몰 ‘진도아리랑몰’이 설 명절을 앞두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진도군이 직접 운영하는 진도아리랑몰은 지역의 우수한 농수특산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 행사 한도는 최대 5만원이다.

설 명절 맞이 청정 진도에서 생산된 진도 특산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기간은 오는 28일(금) 까지이다.

진도아리랑몰에는 40개 업체, 150여개 품목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로 울금, 미역, 전복, 홍주, 구기자, 멸치 등이 있다

진도군 경제마케팅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향 방문과 만남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보배섬 진도 농수특산품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아리랑몰은 진도군 농수산특산물 중 전남도지사 품질인증, 진도군수 품질인증 등을 받은 제품을 엄선해 판매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