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토니정이 찾은 저렴하고 질좋은 한우 맛집…딸부잣집 아버지의 한옥
[생방송오늘저녁] 토니정이 찾은 저렴하고 질좋은 한우 맛집…딸부잣집 아버지의 한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7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718회에서는 △토니정 어디가요 - 특명! 시앙을 찾아라 △우리 집 삼시세끼 - 음식궁합 안 맞는 부부의 밥상 △촌집 전성시대 - 딸부잣집 아버지의 한옥 △수상한 가족 - 초대합니다! 우리 가족의 놀이터 등이 방송된다.

◆ [토니정 어디가요] 특명! 시앙을 찾아라

토니정 셰프에게 주어진 특명, 시앙을 찾아라! 미션을 찾기 위해 전라북도 완주군을 찾았다. 시앙을 찾아 돌아다니던 중, 어딘가로 들어가는 사람들을 발견했다. 알고 보니, 한우를 판매하는 식당이란다. 완주군의 250여 개의 축산 농가가 모여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20~30%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한우를 제공한단다. 이른 아침부터 한우를 구워먹는 사람들과 함께 소고기 먹방을 준비하는 토니정 셰프! 소고기 맛있게 굽는 꿀팁을 선보이는데. 

한우도 먹고 힌트도 얻어 한 마을을 도착했다. 땅속에서 모습을 드러낸 남자에게서 찾은 시앙의 정체는? 바로 생강이다. 겨울철 건강 지킴이의 대명사 생강은 서리가 내리기 전, 10월에 수확을 마친단다. 생강이 얼지 않고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온도 14℃ 습도 70~80%를 유지하는 토굴에 저장한단다. 진한 향이 후각을 사로잡는 생강도 보고 생강을 활용한 요리까지 나선 토니정 셰프! 과연 어떤 요리를 보여줄까?

▷ 방송정보
= 고산미소한우 : 전북 완주군 고산면 읍내리(남봉로) 정육식당(안심식당)
= 봉동생강생산자연합회 영농조합법인 : 전북 완주군 봉동읍 성덕리(삼봉로)

◆ [우리 집 삼시세끼] 음식궁합 안 맞는 부부의 밥상

전라남도 담양, 삼다리마을에는 국근섭(64), 김가혜(61) 부부가 산다. 이 부부에게는 딱 한 가지 안 맞는 점이 있다는데, 바로 음식궁합이다. 좋아하는 음식 종류부터 끼니를 챙기는 횟수까지 음식과 관련해서는 맞는 부분이 전혀 없단다. 25년 전부터 아침을 먹지 않는 남편 때문에 아내는 아침밥을 혼자 먹는다. 홍두깨살구이와 직접 만든 귤잼을 넣은 봄동겉절이는 아내의 아침 메뉴다. 

점심과 저녁에는 하루 두 끼만 먹는 남편을 위해 이 집의 별미들이 상에 오른다. 그중 제일은 찻잎장아찌. 우려낸 찻잎을 그냥 버리는 게 아까워 아내가 직접 생각한 레시피다. 고기 좋아하는 아내와 달리 고기는 별로라는 남편. 서로 다른 입맛을 가졌지만 나름대로 잘 맞춰가며 살고 있다는 부부의 삼시세끼는 어떤 맛일까?

▷ 방송정보
= 명가혜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삼다리(내다길) 전통찻집
- 삼시세끼 : 홍두깨살구이, 봄동겉절이, 찻잎장아찌 / 대표메뉴 : 죽로차
- 영업시간 : 13:00-19: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촌집 전성시대] 딸부잣집 아버지의 한옥

부산 기장군, 예술인 창작촌으로 요즘 한창 뜨는 대룡마을에 소문난 딸 부잣집이 있다. 하나도 둘도 아니오~ 무려, 일곱 딸이 있다는 이수천(85) 씨의 집! 그의 집은 대목수였던 주인장의 아버지가 1954년에 지은 한옥으로, 98년에 본채를 제외한 대문채, 도장채, 사랑채를 허물고 두 채의 양옥집을 지어 현재 한 채의 한옥과 두 채의 양옥집으로 이뤄져 있다. 

일곱 딸이 차례로 결혼을 하면서 집을 떠나고, 주인장이 양옥집으로 거처를 옮기면서, 한옥은 다른 사람에게 세를 주게 됐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집이 망가져 있었고, 이에 일곱 딸이 합심해 망가진 한옥을 되살리기로 결심. 일곱 딸과 사위, 손주들이 의기투합해 시간 날 때마다 집을 청소도 하고, 수리도 한 덕에 멋스러운 한옥으로 재탄생 시켜 아버지의 소중한 촌집을 지켰다. 일곱 딸이 지켜준 아버지의 촌집을 만나러 떠나보자!

▷ 방송정보
= 대룡1925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오리(대룡1길) 전통숙소

◆ [수상한 가족] 초대합니다! 우리 가족의 놀이터

경상북도 경산시, 남들 안 하는 걸 하고 싶다는 남편 덕분에 바쁜 부부가 있다. 8년 전 대구에서 귀농한 박형근(49), 김복란(45) 부부는 승마체험과 농촌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농원을 운영 중이다. 귀농 전부터도 바닷물 판매를 하는 등 남다른 사업만 골라 하던 남편의 궁극적인 목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른바 ‘관광농원’을 만드는 것! 

모두가 무모하다고 말할 정도로 만만치 않은 일이기에 처음 2년간은 소득도 포기한 채 허리띠를 졸라매며 견뎌야 했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던 건, 어떤 상황에서도 묵묵히 곁을 지켜준 아내와 언제나 긍정적인 큰딸 덕분이란다. 서로에게 무심한 듯하면서도 속 깊이 가장 많이 이해한다는 이 가족의 속마음을 들어본다.

▷ 방송정보
= 포니힐링승마농원 :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소월리(갈밭길), 관광농원, 팜스테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