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3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전설의 맛’ 육즙 폭발 양념 소갈비구이…월매출 1천만원 비건빵집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전설의 맛’ 육즙 폭발 양념 소갈비구이…월매출 1천만원 비건빵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2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8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84회 맛집오늘에서는 △전설의 맛-육즙 폭발 양념 소갈비 구이(송영선할머니갈비집) △MZ 사장님은 성공 중-건강한 맛으로 월매출 1천만 원 비건빵(엘밭)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가수 서주경의 강원 속초시(호남횟집 59호, 부두 야식, 은하네 튀김) 등이 방송된다.

◆ <알아두면 쓸모 있는 속설 혹은 진실> 코너에서는 ‘파스’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형외과의원, 재활의학과의원, 약국, 제약사 등을 통해 파스의 활용법 등을 알려준다.  

◆ <MZ 사장님은 성공 중> ‘건강한 맛으로 월매출 1천만 원 비건빵’ 편에서는 서울 노원구 비건빵집 ‘엘밭’을 소개한다.

▷ 엘밭 (비건빵집) : 서울 노원구 공릉동(섬밭로)에 있는, 비건빵을 만드는 스마트 스토어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한다.
- 메뉴 : 단호박쑥크럼블파운드, 찹쌀소금스콘 등

제작진은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수령이 어려울 수 있다”며 “꼭 확인 후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 <전설의 맛> ‘육즙 폭발 양념 소갈비 구이’ 편에서는 경기도 포천시 ‘송영선할머니갈비집’으로 안내한다.

▷ 송영선할머니갈비집 : 경기 포천시 이동면 장암리(화동로)에 있는, 포천 이동갈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2대째 이어 내려온 송영선 할머니는 40년 동안 최고급 갈비와 토속적인 밑반찬을 손님에게 제공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양념 소갈비구이 / 이동양념갈비, 생갈비 등
- 영업시간 : 매일 09:30-20:30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가수 서주경의 강원도 속초시로 여행을 떠난다.

▷ 호남횟집 59호 : 강원 속초시 중앙동(중앙로147번길) 속초 관광 수산시장 내에 있는 도치, 대게 판매점이다.

▷ 부두 야식 : 강원 속초시 동명동(중앙로)에 있는 해물, 생선요리 맛집이다.

- 오늘메뉴 : 도치 음식(도치알탕 등) 판매 / 그 외 생선모둠찜, 모둠해산물, 양미리구이, 도루묵구이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새벽 01:00. 매달 2번째 화요일 정기휴무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현재 오후 9시까지 영업)
- TV방송정보 : 그린실버고향이좋다(293회, 도루묵/양미리)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신기루 상점 : 강원 속초시 중앙동(중앙부두길)에 있는, 속초의 바다와 자연을 테마로 한 속초 기념품 샵이다.

▷ 스타리안 : 강원 속초시 중앙동(중앙부두길)에 있는 복합문화 카페(안심식당)이다. 맛있는 음료와 함께 연주,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크로플, 바다크림라떼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 외옹치 바다향기로 : 강원 속초시 대포동에 있는, 외옹치항에서 속초해변 정문까지 2.1km 구간으로 조성된 해안산책로다. 2019~2021년 6월 누적관광객이 200만명이 넘는 지역의 대표 관광지이기도 하다.
- 운영시간 : 동절기 7:00~18:00, 하절기 6:00~20:00 입장 가능

▷ 은하네 튀김 : 강원 속초시 대포동(대포항희망길), 튀김골목에 있는 맛집이다.
- 메뉴 :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꽃게튀김, 왕새우, 작은새우, 누드새우 등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나나랜드> ‘날마다 꿈꾸는 작은 집’ 편에서는 나나인 전귀복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