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1:25 (목)
 실시간뉴스
발이 차면 왜! 감기에 잘 걸리나?
발이 차면 왜! 감기에 잘 걸리나?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1.1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을 바꾸십시오
쉽게 생각하십시오.
우리는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답’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먼저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 감기에 걸리느냐 하는 것과 감기와 관련된 말들을 생각해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여름에 감기 걸린 사람에게 “오뉴월 감기는 개도 안 걸리는데 걸렸느냐?”라는 말을 흔히 합니다. 이는 ‘더운 여름에 얼마나 몸이 부실하면 감기에 걸리느냐?’라는 뜻입니다. 또한 이는 보편적으로 감기에 걸리는 시기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감기에 걸리는 시기가 여름보다는 주로 환절기와 겨울임을 미루어 압니다. 날씨가 차갑거나 추운 계절인 것입니다.

누가 감기에 잘 걸리나?
이제는 ‘누가 감기에 잘 걸리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주위를 살펴보십시오. 누가 감기에 잘 걸리고 안 걸리는지 말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도표는 발이 얼마나 따뜻한가, 차가운가에 의해 감기 등 건강에 관련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도표 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은 F, C형으로 조금만 피곤해도, 건강에 나쁘다는 것을 하지 않아도 쉽게 걸리는데 공통점은 발이 차갑고 추위에 약한 사람들입니다. 반면 M, O형은 몸을 혹사시키고 술을 많이 마셔도 1년에 감기에 한 번 걸릴까 말까 합니다. 발이 따뜻하고 몸이 따뜻한 것이 공통점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을 보면 더운 여름에는 감기에 잘 안 걸리고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 잘 걸리며, 통계에 근거한 MOSFC 체질 구별법에 따르면 발이 차가운 사람일수록 잘 걸리고 발이 따뜻할수록 걸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체온 때문입니다. 발이 따뜻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발이 차면 몸이 차가워지는데 몸이 차가워지면 면역력을 떨어뜨려 건강에 나쁜 요소들이 모두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현대인의 차가운 생활로 인해 M, O형은 열을 보완해야 하고 S형은 열 보완에 더욱 신경 써야 하며, F, C형은 꼭 열을 시급히 보완해줘야 앞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왜! 체온인가?
백혈구는 우리 몸속에서 36.5℃일 때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는 반면 감기의 주범인 바이러스는 36.5℃의 체온보다 낮고 15℃보다 높은 온도에서 활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체온이, 즉 발이 따뜻한 사람은 감기에 잘 안 걸리고 차가운 사람은 잘 걸리는 것입니다. 만병의 원인인 ‘감기’를 잡는 것이야말로 모든 병을 막을 수 있는 원리인 셈입니다.

발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가?
지금까지 우리 주변을 보면 건강기능식품, 약, 보조기구, 운동법 등 건강에 좋다는 수많은 제품과 방법, 게다가 족욕, 좌욕, 반신욕 등 몸을 덥히는 목욕법이 있지만 좋아졌다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수족냉증 환자들이 많고, 발이 시려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현재 많이들 하고 있는 42~43℃의 물로 20~30분 몸을 데우는 방법의 문제점은 첫째 실천 못하고, 둘째 힘들다는 것입니다.
8년간의 인체실험을 통해 필자는 45~46℃의 온도로 1시간 정도 지속해서 몸을 데워야 하고, 인체의 다리 역할을 하는 관절을 따뜻하게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답’은 발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느냐, 없느냐만 해결하면 되는 것입니다.

무엇을 해도 잘 안 되는 발이 찬 사람들에게
지금까지 해서 안 되었다면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발이 찬 사람들, 즉 체온이 떨어지는 사람은 건강기능식품을 먹거나 운동을 해도 효과가 잘 안 나타납니다. 그러나 발이 따뜻한 사람은 정반대입니다.
우리 몸에 염증, 통증, 암세포 등이 있는 곳은 모두 차가운 곳입니다. 그래서 건강에 좋다는 모든 것의 공통점은 따뜻한 ‘열’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12만km의 차가운 모세혈관 끝까지 인체가 필요한 열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혼란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MOSFC 체질 구별법으로 자신의 체질을 알고자 하시면 www.nugunaq.com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사랑하는 나의 자녀가 발이 차갑다면 나와 같은 고통을 평생 안고 사는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체온이 36.5℃인 반면
현대인의 하루 생활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차가운 생활
지금 당신의 체온은?

M, O형 : 발과 몸이 따뜻한 체질로 차가운 생활을 많이 하여 차가운 것을 
    피하고 체온(열)을 보완해야 하는 체질
     S형 : 몸의 전체적인 체온이 중간으로 현재는 무난한 듯하나  
    전체적으로 체온이 떨어지는 체질로 M, O형보다 체온을
    올려줘야 하는 체질
F, C형 : 발과 몸이 차가운 체질로 몸의 일부분이 심하게 차거나
    전체적으로 차가워 체온을 빨리 올려줘야 하는 체질

체온은 발을 따뜻하게 하면 몸이 따뜻해진다.
건강에 나쁜 요소들은 체온이 올라 갈 때 좋아지는 것이다.

 

 

 

 


건강한 생활 오계명
1 차가운 것을 피하십시오.(세포분열이 안 되기 때문에)
2 항산화식품을 드십시오.(혈액이 항산화이기 때문에 1년 중 3개월 정도)
3 발과 엉덩이 밑을 따뜻하게 하십시오.(발과 엉덩이가 차갑기 때문에)
4 관절을 따뜻하게 해주십시오.(인체의 다리 역할을 하기 때문에
    5일에 한 번 정도)
5 발을 1시간 정도 따뜻하게 한 후 각자의 몸 상태에 맞춰 45도 정도의
    각도로 30분 이내에서 물구나무를 서 주십시오.(혈관을 이완하기 위해)

 

 


문운석은
온열건강학 연구가. 자신의 신체를 대상으로 8년간 시도한 인체 실험으로 깨달은 지혜로 만든 건강기구로써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건강 실천 전문가이기도 하다.
문의 010-3722-3276  www.nugunaq.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