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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건강식품 슈퍼푸드
세계의 건강식품 슈퍼푸드
  • 관리자
  • 승인 2012.01.10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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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식탁의 주인공
세계의 건강식품 슈퍼푸드

먹을거리의 중요성이 대두된 지는 오래지만 정작 어떤 음식을 믿고 어떻게 섭취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다.
건강한 식탁을 꿈꾼다면 영양은 물론이거니와 맛까지 좋은 슈퍼푸드에 주목하자.



시금치
시금치는 베타카로틴과 엽산, 비타민 C와 E, 푸테인,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엽산은 DNA의 합성을 도와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좋고 피를 맑게 할뿐더러 빈혁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육류의 대안인 콩의 식물성 단백질은 리신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칼슘의 손실이 적어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사람에게 특히 좋다. 또한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 들어있어 심혈관질환과 유방암, 동맥질환, 월경증후군을 예방한다.

토마토
영양 많은 채소의 대표주자인 토마토는 소화기능 강화, 뇌세포 기능 촉진, 유독성분 중화작용, 항암작용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과 구연산,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주요 성분 중 하나인 리코펜은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지용성이므로 열을 가해 기름에 조리하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요쿠르트
장이 예민한 사람은 발효음식을 먹으면 안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요쿠르트는 과민성 대장을 예방하고 설사 증상을 완화시킨다. 우유를 먹으면 배가 아픈 사람은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하기 때문인데 요쿠르트의 유산균은 유당을 유산으로 바꾸어 소화를 돕는다. 또한 독소를 배출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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