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전국 사로잡은 남매 역작! 가평 잣 닭강정…멸치회무침·멸치찌개 요리
[생방송투데이 맛집] 전국 사로잡은 남매 역작! 가평 잣 닭강정…멸치회무침·멸치찌개 요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2일) SBS ‘생방송 투데이’ 301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떴다 동네방네, 서울 을지로 △빵 플레이스-당일치기 뉴욕 여행(메인스트리트, 더 포레, 청이당) △소문의 맛집-제철맞아 제대로 물오르다! 멸치요리집(멸치집) △맛의 승부사-전국구 사로잡은 남매의 역작! 가평 잣 닭강정(유일닭강정) 등이 방송된다.

◆ <떴다 동네방네> 코너는 [EP05] 과거엔 공장골목, 현재는 힙플! #을지로 편이 방송된다.

▷ 대성식품 : 서울특별시 중구 오장동(을지로30길)에 있는 식료품점이다. ‘미운우리새끼’(277회, 짜장라면/햄부침/라면)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백만불식품 : 서울 중구 산림동(창경궁로5길)에 있는 요리주점이다. 고추장찌개, 보쌈, 굴보쌈, 돼지갈비 등을 제공한다.

▷ 루이스의 사물들 : 서울 중구 주교동(청계천로)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구절초 꽃차, 국화 꽃차, 잔라떼, 베트남연유커피 등을 제공한다.

▷ 클래직 : 서울 중구 인현동2가(마른내로)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아인슈페너, 밀크슈페너 등이 대표메뉴.

▷ 대림국수 (을지로점) : 서울 중구 산림동(을지로)에 있는 식당이다. 대림국수의 면은 일반면과는 다른. 그 쫄깃함이 특별한 면으로 고소한 숯불꼬치와 잘 어우러진 온면, 비빔면, 냉면으로 나눠져 있다고 한다.

▷ 대원식당 : 서울 중구 산림동(창경궁로5길)에 있는 가정식 백반 맛집이다. 대표메뉴로는 삼겹살, 닭볶음탕, 갑오징어, 코다리찜 등이 있다.

◆ <빵 플레이스> 코너에서는 ‘당일치기 해외여행이 대세! 화려한 뉴욕 여행’ 편으로 꾸며진다. 

▷ 메인스트리트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에 있는, 한국에서 뉴욕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이다.

- 메뉴 : 브루클린 버거, 뉴욕 바닐라 쉐이크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TV방송정보 : 맛있는녀석들(342회, 빵/쉐이크), 생방송투데이(2877회, 4색셰이크/DIY버거/화이트롤)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더 포레 : 경기 화성시 향남읍 제암리(두렁바위길)에 있는, 유럽식농장을 모티브로 젊은 농부들이 운영하는 숲속 작은 마을의 컨셉의 베이커리 농원 카페다. 베이커리와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나무집과 온실정원, 야외 테라스로 사용 되기도 한다고.

- 메뉴 : 자두에이드, 호두찹쌀호떡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845회, 자두에이드/호두찹쌀호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청이당 : 경기도 의왕시 청계동(청계로)에 있는, 150년 전통 한옥으로 이루어진 신규 베이커리 카페다. 한옥에 걸맞은 유기농 빵들로 구성돼 있으며 커피의 맛 또한 각 나라의 최고 원두로만 구성해 블렌딩했다고 한다.

- 메뉴 : 4색 시골빵 등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3003회, 4색 시골빵)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몽토랑 산양목장 : 강원도 태백시 태백로에 있는 유산양 목장이다. 

◆ <소문의 맛집> 제철맞아 제대로 물오르다! 멸치요리집 편에서는 서울 송파구 ‘멸치집’을 찾아간다.

▷ 멸치집 : 서울 송파구 잠실동(백제고분로15길), 신천 먹자골목에 위치한 멸치회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남해에서 갓 잡은 멸치회무침으로 큼직한 멸치회에 미나리 등의 야채를 넣고 새콤하게 비벼낸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 메뉴 : 멸치요리 (멸치회무침, 멸치찌개 등)
- 영업시간 : 매일 16:30-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55회, 멸치회무침/멸치찌개)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맛의 승부사> 전국구를 사로잡은 남매의 역작! 가평 잣 닭강정 편에서는 경기도 가평군 ‘유일닭강정’으로 안내한다.

▷ 유일닭강정 :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가화로)에 있는 치킨, 닭강정 맛집(안심식당)이다. ‘유일닭강정’은 ‘유’씨 남매가 개발한 단 ‘하나’뿐인 닭강정을 뜻한다고. 오빠가 찾아낸 감칠맛과 여동생의 바삭하고 풍부한 맛의 튀김법이 합쳐져 탄생한 닭강정이라고 소개한다.

- 메뉴 : 가평닭강정(순살 오리지널맛, 순살 매운맛), 닭껍, 순살 후라이드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