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15 (목)
 실시간뉴스
Design your Body
Design your Body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2.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다은 Aroma yoga의 송다은 대표가 알려주는
좁은 공간에서 운동할 때 포인트

“좁은 공간에서 운동할 때는 먼저 공간을 살펴 운동 범위를 정하세요. 범위가 좁더라도 정확한 호흡과 함께 근육을 사용한다면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정해진 범위 안에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 호흡과 함께 집중하여 동작을 취하세요. 여러 번 반복하면 더욱 효과가 있어요”

 


상체 뒤로 젖히기
1 무릎을 접고 앉는다. 2 엉덩이에서 한 뼘 멀리 양 손가락을 세워 바닥을 짚어준다. 3 숨을 마신 후 내쉬는 숨에 엉덩이와 가슴을 하늘 위로 들어 올리며 고개는 뒤로 젖힌다. 호흡과 함께 1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4 마시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와 내쉬는 숨에 이마를 바닥으로 떨어뜨리고 잠시 호흡한다. 2~3회 반복.
POINT 어깨와 쇄골, 팔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동작. 상체 피로를 풀어주며 두통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돌아올 때 머리부터 들어 올리면 목을 다칠 수 있으니 엉덩이→ 가슴→ 머리 순서로 돌아올 것.


허리 라인과 복부 탄력을 위한 자세
1 다리를 펴고 앉아 오른쪽 다리를 왼쪽 무릎 바깥쪽으로 보낸다. 2 오른손은 뒤로, 왼손은 오른쪽 무릎 바깥쪽에 기대어 숨을 마시고, 내쉬는 숨에 상체를 오른쪽으로 회전한다. 호흡과 함께 10초 유지. 3 제자리로 돌아와 양손을 엉덩이 옆에 짚고 숨을 마신 후 내쉬는 숨에 복부 힘으로 두 다리를 90도 가까이 끌어올려 준다. 호흡과 함께 20초 유지.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양쪽 모두 2회씩 반복.
POINT 복부 지방을 제거하고 탄탄하게 만들며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자세. 척추를 바르게 정렬하고 내장기관을 바로잡는 효과가 있다. 허리가 반듯하게 펴지는 것이 기본이므로 내쉬는 숨마다 복부를 강하게 수축시킬 것.


엉덩이&허벅지 라인 업 자세
1 무릎 사이 간격을 주먹 두 개 정도로 벌린 후 누워서 다리를 접고, 양손은 엉덩이 옆으로 놓는다. 2 마시는 숨에 엉덩이와 뒤꿈치를 높이 들어 올린 후 호흡과 함께 20초 유지. 그리고 어깨를 움직여 양손으로 엉덩이와 허리 사이를 받쳐준다. 3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양쪽 모두 10초씩 호흡과 함께 자세 유지. 4 마시고 내쉬는 숨에 천천히 내려와 무릎을 잠시 끌어안고 휴식을 취한다.
POINT 엉덩이와 허벅지 라인을 업시키는 자세. 골반이 강화되며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무릎 사이 간격이 변하지 않도록 신경 쓰고 골반이 한쪽으로 처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