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5 (목)
 실시간뉴스
아이의 꿈을 키우는 거실 인테리어
아이의 꿈을 키우는 거실 인테리어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2.20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인테리어 상품기획팀 김혜원 과장이 말하는
아이를 위한 공간 꾸미기의  행복

“공간을 과감하게 변화시키면 가족의 삶은 더욱 풍요로워집니다. 아이들이 넓은 거실에서 가족과 함께 즐겁게 학습하고 놀 수 있도록 꾸며보세요. 아이들의 꿈은 더욱 커지고 행복감 또한 두 배가 될 것입니다”

 


concept 1 신나는 가족 도서관
거실을 도서관으로 꾸미면 아이에게 올바른 학습관을 길러주고 정서와 지능발달에 도움이 되는 가족 문화공간을 만들 수 있다. 벽면에 진열된 책을 언제나 쉽게 꺼내볼 수 있고 거실 한쪽에 책상을 놓아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며 학습지도를 할 수 있다.
Interior Tip
TV 대신 거실 한쪽을 책장으로 채운다. 아이의 연령이나 책의 보유량에 따라 수납방식에 맞는 책장을 선택하고,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도어를 달아 지저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아이들이 학습하거나 책을 읽으면서 자주 사용하는 식탁은 안전을 위해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것으로 고르는 것도 좋다.

concept 2 재미있는 놀이터
어린아이가 있을 경우 엄마와 아이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거실에서 보내게 된다. 이때 거실은 아이를 위한 자유로운 놀이학습 공간이 된다. 따라서 아이가 안전하고 재미있게 뛰어놀 수 있도록 장난감 전용 수납장과 유아용 테이블을 놓아주는 것이 좋다. 또한 그림을 그리거나 종이 교구 등을 자유롭게 붙이고 놀 수 있도록 벽면에 대형 그림판을 마련해주면 아이의 성취감을 높이면서도 때론 아이가 그린 그림으로 거실이 멋진 갤러리가 되기도 한다.
Interior Tip
아이들과 거실에서 놀이하고 책을 읽어주다 보면 정리가 불가능할 정도로 책이나 장난감들이 늘어져 있기 마련이다. 매번 치우기도 번거로워 거실은 늘 어수선한 상태가 되어 정리를 포기하게 된다. 장난감 정리를 쉽게 도와주는 가구를 배치하면 아이들이 스스로 장난감 정리를 할 수도 있고 훨씬 쾌적한 거실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concept 3 우리 가족 스마트룸
아이가 두 명 이상이어서 여유 방이 없다면 거실 코너 공간을 활용해보자. 퇴근 후엔 아빠를 위한 서재가 될 수도 있고 가족들이 다같이 모여 편안하게 TV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욕구가 반영되어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공간을 만드는 것.
Interior Tip
가족 구성원이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하다 보면 가구가 어수선하게 배치되고 물품이 여기저기 널려 있기 쉽다. 최대한 게임기나 멀티미디어 기기, 주변 도구들이 깔끔하게 수납될 수 있는 거실장을 선택하여 제자리에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실의 미니 서재 공간도 높은 책장보다는 낮은 책상과 책장이 연결되는 시스템 책상을 선택하는 것이 더 넓어 보일 수 있는 방법이다.

 


아이를 위한 거실을 꾸밀 때 알아두면 좋은 tip
1 벽지나 커튼은 베이지와 파스텔 계열, 톤 다운된 그린색 등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2 아이를 위한 가구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포인트 색상으로 배치한다.
3 소파는 패브릭보다는 때가 덜 타는 가죽 소재로 선택한다.
4 소파에 앉아 가족끼리 대화를 하거나 TV를 시청하는 시간이 많다면 편히 앉거나 누워서 쉴 수 있는 코너형 소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5 자신을 위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유아용 의자나 테이블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밝고 화사한 색상의 가구를 선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