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25 (금)
 실시간뉴스
'피부가 좋아하는 옐로 푸드' - 레몬· 바나나· 계란의 뷰티 레시피
'피부가 좋아하는 옐로 푸드' - 레몬· 바나나· 계란의 뷰티 레시피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2.04.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콤하고 프레시한 레몬도 달콤한 바나나도 모두 피부가 좋아하는 과일이다. 피부가 즐겨 먹고 싶어 하는 노란색 음식은 또 있다. 바로 계란의 노른자. 옐로 푸드들은 피부를 위해 어떻게 조리해야 할지 뷰티 레시피를 알아본다.

 

하얀 피부를 위한 옐로 프루츠

레몬은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첫 번째로 꼽히는 식품 중의 하나다. 항산화 작용도 뛰어난데 피부에는 그야말로 아름다움을 위한 묘약처럼 작용하기도 한다. 가장 대표적인 효과가 비타민 C로 인한 미백 효과로 레몬은 비타민 C 창고라 불릴 만큼 비타민 C 함유율이 높다. 또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미백 효과를 도와 미백에 있어서는 레몬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다. 하지만 레몬은 강한 산성을 띠고 있어 반드시 팔 안쪽에 패치 테스트 후 이상 없는지 확인 후 활용해야 하며 스킨케어를 위해 레몬액을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은 금해야 한다.

how to

레몬을 4쪽으로 잘라 그중 한 개를 눌러 짠다. 짜 놓은 레몬액에 꿀 1 큰 술, 요구르트 1 큰 술 밀가루를 넣어가며 팩하기 좋은 상태로 걸쭉하게 만든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후 얼굴에 펴 바른다. 약 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마지막에 찬물로 헹구며 두드려 준다.

 

 

노란 옷의 비타민 부자

바나나는 단맛이 강해 비타민을 위한 식품으로는 인식되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알고 보면 바나나 또한 비타민 부자다. 흔히 바나나를 미용 재료로 활용할 때는 모발용 팩으로 많이 활용하는데 이는 바나나의 비타민 A 성분을 모발에 활용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바나나는 비타민 A뿐만 아니라 비타민 C와 비타민 E도 함유하고 있다. 또 신맛이 적어 산성분이 강하지 않고 과육이 무른 편이라 팩 제로 만들 때 반죽 재료인 밀가루 등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된다. 피부 탄력을 좋게 하고 붉은 기를 가라앉히는 진정 효과를 낸다.

how to

바나나는 크기가 작으면 한 개를 사용하고 큰 것은 반만 사용한다. 껍질 벗긴 바나나를 강판에 갈고 플레인 요구르트와 꿀 각각 1 큰 술, 밀가루를 더해 팩하기 알맞은 상태로 섞는다. 각질 제거 성분 있는 세안제로 얼굴을 씻어주고 물기를 제거한 다음 그 위로 팩 제를 바른다. 15~20 분 후 떼어내고 미온수로 씻는다.

 

노른자의 찐 영양 성분

계란은 좋은 미용재료이지만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을 달리해야 하는 재료이기도 하다. 피부가 지성 타입이라면 피지 제거 효과가 있는 계란의 흰자 부분을 활용해야 한다. 영양과 탄력을 공급해 줘야 하는 피부 타입이라면 노른자를 선택해야 하는데 레시틴 성분 때문이다. 주로 피지 분비가 적은 건성피부, 탄력과 윤기를 잃어가는 노화된 피부에 적당하다. 실제로 레시틴은 피부 영양 앰플 등 화장품 제조에도 많이 활용된다.

how to

가장 간단한 노른자 뷰티 레시피는 세안한 얼굴에 흰자와 분리한 노른자를 펴 바르는 것인데 달리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 섞거나 하는 과정이 필요가 없어 활용하기 좋다. 하지만 노른자는 금방 굳는 성질이 있다. 노른자를 바르고 굳기 시작한 상태에서 얼굴의 표정을 짓게 되면 주름이 잡힐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번 바른 다음 거즈를 한 겹 덮고 한 번 더 발라준 다음 굳었을 때 떼어내는 방법을 활용하면 건조 후 떼어내기 용이하다. 다른 과일 팩처럼 꿀, 밀가루 같은 부재료를 더해도 좋지만 영양 성분을 더욱 좋게 하려면 비타민 E 오일 등을 더해 팩 제를 만든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