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1:15 (화)
 실시간뉴스
HDC현산, '컨시어지 서비스' 첫 적용 ... "입주민 편의 서비스 강화"
HDC현산, '컨시어지 서비스' 첫 적용 ... "입주민 편의 서비스 강화"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4.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센트럴 아이파크 전경
강남 센트럴 아이파크 전경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첫 입주 단지인 강남 센트럴 아이파크 입주민들의 편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컨시어지 서비스'를 첫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강남 센트럴 아이파크는 개나리 4차 아파트를 재건축해 지하 3층~지상 35층 아파트 5개 동 499가구 규모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4월 말 입주를 앞뒀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세대 전담 매니저를 지정해 아이파크 입주고객의 하자 관리 접수, 진행, 처리상태를 고객에게 미리 알려주고 입주 동행과 세대 및 단지 생활 정보, 민원처리 등을 돕는 밀착형 서비스다.

입주고객들이 직장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번거로움과 불편을 대신해 주게 된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강남 센트럴 아이파크에 적용 후 향후 입주 예정 아이파크에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입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아이파크 서비스(가구 내 살균 서비스, 방역키트 지급, 공용부 클리닝)에서 나아가 이사 때 필요 물품, 축하 화분 바우처 등 디테일이 있는 입주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개나리4차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강남 센트럴 아이파크의 입주를 앞두고 조합에서 직접 선정한 안전진단기관와 지난달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조합원 및 수분양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입주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다.

도면 검토부터 5개 모든 동의 비파괴 검사를 통한 건물의 압축강도 확인, 피복두께 확인을 위한 철근 탐사, 수직 및 수평변위 등 세밀한 점검을 통해 구조물의 안전성을 확인했으며 종합평가 등급은 A급으로 판정됐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