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5 (금)
 실시간뉴스
하반기 카카오톡으로 친구 생일에 '주식' 선물한다
하반기 카카오톡으로 친구 생일에 '주식' 선물한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증권이 오는 하반기 카카오톡으로 주식 선물이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홍 카카오페이 서비스 총괄 리더는 2일 1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카카오페이증권 MTS는 지난달 25일부터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서비스를 본격화했다"며 "해외 주식 거래시 달러 환전 없이 바로 거래하고, 카카오페이가 직접 구축한 소수점거래 처리스 시스템으로 소수점 거래가 실시간으로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지홍 총괄 리더는 "하반기부터는 카카오톡 소셜 기능을 기반으로 친구 생일 날 주식을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할 것으로 본다"며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시세 확인, 매매까지 간단하게 하는 서비스도 하반기에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하반기 신용거래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해 전국민의 생활투자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포스트 코로나' 준비를 위해 "테마 파크, 대학가 가맹점 중심의 카카오펭 ㅣ결제존 구축 등 결제처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카카오페이는 지금까지 우수한 기술을 기반으로 유저 관점에서 쉽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혁신해왔다"며 "올해 다양한 결제 채널 구축과 금융서비스 확대 기반으로 거래액은 전년 대비 20~30% 성장하고, 이보다 높은 성장률의 매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