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10 (토)
 실시간뉴스
안철수, '분당갑' 출마 결심, 6일 공식 발표 예정
안철수, '분당갑' 출마 결심, 6일 공식 발표 예정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2.05.05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분당갑' 출마 결심, 6일 공식 발표 예정
안철수, '분당갑' 출마 결심, 6일 공식 발표 예정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결심한 것으로 5일 알려졌다. 안 위원장은 6일 수원서 인수위 행사에 참석해 출마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뉴스1에 따르면, 안 위원장 측 관계자는 "안 위원장은 내일(6일) 경기 수원에서 열리는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행사에서 축사를 할 예정"이라며 "분당갑 출마와 관련한 질문이 있다면 간단한 본인의 견해를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이자리에서 안 위원장은 출마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분당갑은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가 의원직을 사퇴하면서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 안 위원장이 설립한 안랩 본사가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대선주자였던 안 위원장의 보궐선거 출마로 이번 지방선거와 함께 7곳에서 치러지는 '미니 총선'급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한층 주목받게 됐다.

한편 현재 분당갑 선거구에는 특수부 검사 출신으로 윤 당선인의 특보이기도 한 박민식 전 의원이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안 위원장이 출마 의사를 밝힐 경우, 당에서 단수 공천을 받을지 박 전 의원과 경선을 거칠지 공천 방식에 시선이 쏠린다.

또 안 위원장의 출마가 김은혜 후보가 나선 경기지사 선거와 시너지 효과를 낼지도 주목된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