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철원군, 친환경 말산업 육성키로
철원군, 친환경 말산업 육성키로
  • 백준상
  • 승인 2012.02.2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이 미래 부가가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서 육성·추진하는 말(馬) 산업을 본격화한다.

철원군은 지난 21일 ‘철원군-강원대학교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체결’, 말산업 육성 자문위원 위촉, 말산업 육성 기본구상 연구용역 보고회 등을 가졌다.

군과 강원대학교는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말(馬) 산업 육성’ 이 친환경적인 신성장 동력산업이라는데 인식을 함께 하고 말(馬) 산업 육성 주요 현안 등에 대한 이해와 협력, 말(馬) 산업 육성 분야의 우수사례 교류와 공동성장 정책사업 발굴·추진 공동협력, 공동합의사항 제반 규정 준수 등에 대한 단계별 전략 추진을 다짐했다.

이어 말(馬) 산업 육성 사업추진에 따른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강봉구 전 한국마사회 부회장을 말(馬) 산업 육성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강원발전연구원 김승희 박사의 ‘철원군의 여건과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말 산업 보고’라는 주제 아래 철원군 말산업 육성 기본구상 연구용역 보고회가 열렸다.

군은 이번 업무협약 및 연구용역 보고 등을 계기로 올해부터 말(馬) 산업을 본격화, 말 산업 특구 지정을 포함한 목장 및 승마장 조성, 고기생산 및 부산물 가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