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2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안양시
[지자체 투데이] 안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청년정책서포터즈에게 개인 명함 전달]     

 

-자긍심 부여, 개인 PRㆍ정책홍보 일석이조 효과 기대

안양시청년정책서포터즈(이하 청년정책서포터즈) 90명이 자긍심을 갖게 될 개인 명함을 몸에 품었다.
 
청년정책서포터즈는 정책을 대외에 전파하고, 발굴 및 제안하는 청년 중심의 모임이다. 안양시가 지난달 13일 위촉, 현재 시의 청년정책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뛰고 있다.
 
이들은 청사 상황실에서 안양시 청년정책관으로부터 명함을 전달받으며 소속감과 자부심을 품었다.
 
명함에는 서포터즈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가 드러나도록 작성한 4개의 키워드가 해시태그 형태로 표현돼 있다. 하단에는 시의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QR코드가 삽입된 것이 특징이다.
 
서포터즈들은 기존의 딱딱한 명함이 아닌 색다르고 유니크한 명함임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신문주 서포터즈(4팀 팀장)는 “생애 첫 나만의 명함을 갖게 된다는 기대감에 한달음에 달려왔다. 명함을 받고 나니‘내가 곧 안양의 청년정책을 대표하는 사람’이 된 것 같아 뿌듯함과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안양시의 우수한 청년정책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싶다”고 포부를 나타냈다. 
 
송재환 안양시 부시장(시장권한대행)은 “서포터즈들이 시가 추진하는 청년지원 사업을 청년의 감성과 눈높이 맞게 홍보하고 시 발전에 보탬이 되는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양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4일 전수식]

 

-특별교부세 8천만원, 포상금 100만원 확보

안양시가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에 따른 전수식이 4일 청사 접견실에서 있었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광역과 기초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안양시를 포함한 60개 지자체가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안양시는 60개 지자체 중‘우수’등급 9개 기관에 포함돼 특별교부세 8천만원과 포상금 백만원을 받는다.
 
특별교부세는 우수기관에 포함된 최우수·우수·장려 부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특히 안양시의 이번 수상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을 한 번도 놓친 적이 없는 기록도 세웠다.
 
송재환 안양시장 권한대행은 공직자의 열정과 시민의 성원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시정 전반에 대한 행정혁신을 멈추지 말 것을 주문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