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1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청도군
[지자체 투데이]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올해 첫 농작물병해충 드론공제방제사업 실시]

 

-2022년 총사업비 6억원

청도군이 올해 처음으로 농작물병해충 드론공제방제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농협중앙회·지역농협과 지자체가 협력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벼, 마늘, 양파 작물에 한해 드론 병해충 방제료 전액 및 농약대 일부를 지원한다.

군은 마늘과 양파 드론방제를 희망하는 농가의 신청접수를 지난 4월 1일부터 22일까지(3주간) 받았으며, 월동이후 발생이 많아지는 양파 노균병, 마늘 잎마름병 방제를 5월 3일 화양읍 유등리를 시작으로 마늘·양파 방제신청면적 10ha를 드론으로 방제할 계획이다.

벼 병해충 드론방제 신청은 5월 6일까지 지역농협에서 신청접수 중이며, 신청 접수된 필지는 병해충예찰과 각종 기상여건을 고려해 7 ~ 8월 중에 벼도열병과 벼멸구, 혹명나방등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단기간에 공동방제하여 벼 병해충 확산 조기 차단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권정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올해도 마늘·양파 방제를 시작으로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를 준수한 적기 공동방제를 실시해 농가의 노동력과 경영비를 절감하고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청도군 이서면, 2022년 마을행복학습센터 개강] 

 

청도군 이서면은 지난 2일 대전1리 경로당과, 3일 고철1리 경로당에서 마을행복학습센터 개강식을 가졌다.

새로운 일상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 해제에 맞춰 시작한 2022년 이서면 마을행복학습센터는 요가교실을 시작으로 다도교실, 다육아트, 심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마을행복학습센터는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청도군의 노력 중 하나로 교육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에게 근거리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마을별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고 마을공동체 재생을 도모하기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희태 이서면장은 “다중이용시설 등에 적용된 각종 방역 의무화 조치가 해제되었지만 손씻기,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 및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마을행복학습센터가 성공적으로 진행돼 주민들의 마을교육공동체로 발돋움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이 어려웠던 주민들이 마을행복학습센터 개강을 시작으로 하루 빨리 예전 일상으로 회복하기를 기원한다.”며 인사의 말을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