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1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순천시
[지자체 투데이]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외서면에 서부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

 

- 농기계 20종 45대 보유,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기여

순천시는 지난 3일 외서면 화전리에 서부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손점식 순천시장 권한대행(순천시 부시장)을 비롯해 농업인 관련단체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을 둘러보며 임대사업소 개소를 축하했다.

시는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농작업 기계화를 통한 영농철 일손 부족해소와 적기 영농을 위해 북부(승주읍)·남부(덕월동)에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이날 서부(외서면) 임대사업소의 문을 열어 총 3곳으로 확대운영하게 됐다.

서부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2,763㎡부지에 455㎡의 창고시설 등을 갖추고 트랙터, 보행관리기 등 농기계 20종 45대를 보유하고 있다. 송광·외서·낙안 등 원거리 농업인들의 영농불편 해소와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본격적인 영농철 5~6월, 10~11월에는 평일은 물론 토요일에도 농기계 임대가 가능하며, 코로나19 어려움이 해소될 때까지 임대료는 50% 감면된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농기계를 더 편리하게 임대하고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농촌의 일손부족 해소와 농업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농업기계를 확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순천시, 영국왕립원예협회 자격시험에 높은 합격률 달성!]

정원교육
정원교육

 

- 영국왕립원예협회(RHS) 2월 자격시험 응시자 12명 중 9명 합격

순천시가 운영하는 영국왕립원예협회((Royal Horticultural Society, 이하 RHS) 자격 교육과정 교육생들이 지난 2월 시행한 Level 2 정원원예원론 자격시험에서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순천시는 영국 RHS 학칙에 따라 정원원예원론 자격교육(식물성장 과정)을 지난해 9월부터 올해 6월까지 4개 과목에 10개월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인증은 4개 과목 합격자에 한해 RHS로부터 영국과 동일한 조건의 자격 인증서를 받게 된다.

이번 시험은 교육이 마무리된 2개 과목에 대해 영어 주관식으로 치렀으며, 교육생 25명 중 12명이 응시했다. 영국으로 시험지가 송부되어 채점된 후 지난 4월 9명이 합격했다는 결과를 받았다.

특히 평소 응시율은 교육생(25명)의 30% 내외인 것에 비해 올해 자격시험에서는 48%로 응시율도 높았다. 이는 정원에 대한 열의를 갖고 전국에서 모인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과거와는 달라진 정원의 위상을 보여주기도 한다.

교육생들은 6월 중에 남은 두 과목에 대한 자격시험을 통해 최종 합격에 도전하게 된다. 2월 자격시험 불합격 과목도 6월 시험에서 추가 응시 가능하다.

순천시 관계자는 “해외인증 교육과정을 통해 정원전문가를 육성하여 순천시가 정원교육과 정원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RHS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정원박람회인 첼시플라워쇼를 주관하고 약 90여개의 교육기관을 보유한 단체로, 순천만국가정원은 2018년 6월 영국연방 외 최초로 RHS 교육센터로 지정받아 식물성장과 정원계획 자격교육을 통해 현재까지 총 10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