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1:20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청송군
[지자체 오늘]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청송군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청송군협의회는 지난 5월 4일 청송군새마을회 회의실에서 권동준 청송군새마을회장, 3개 새마을 회원단체 회장 등 내빈과 함께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 및 취임식을 가졌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청송군협의회는 탄소중립실천운동, 행복한 일터 만들기, 이웃사랑 실천 운동 등 지역의 새마을운동 사업을 효율적으로 펼쳐나가기 위해 기존 새마을지도자 청송군협의회, 청송군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청송군지부 3개 단체와 협력하여 새마을운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날 총회에서는 청송읍, 진보면 지역 10여개 기업체 대표들이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청송군협의회 회원으로 등록한 가운데 초대회장에 대성전력 신용희 대표를 선출했다.
 
한편 신용희 초대회장은 취임사에서 “직장·공장청송군협의회가 출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청송군새마을회 및 회원단체와 함께 청송군을 살맛나는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권동준 청송군새마을회장은 축사를 통해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청송군협의회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우리 새마을회와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청송군에 보탬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더욱 발전하고 건강한 단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담도담 텃밭활동 프로그램”운영]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혜윰꿈터”는 지난 5월 3일 청소년수련관 야외에 마련된 ‘도담도담’ 텃밭에서 비닐 멀칭 활동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텃밭활동을 전개했다.
 
특성화 사업으로 진행되는 텃밭활동은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4월부터 시작하여 퇴비와 비료주기, 밭갈이, 돌줍기 활동을 하였고, 5월 중순에는 고구마 순을 심을 예정으로 비닐 멀칭 까지 직접하며 텃밭을 가꾸어 나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혜윰꿈터” 청소년들이 직접 재배한 작물은 향후 자기주도 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회의를 거친 후 요리나 나눔 활동 등 다양하게 이용할 예정이다.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텃밭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매주 직접 채소를 기르고 수확하는 과정을 겪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마름은 물론이고 올바른 식습관 및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