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4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뉴스]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뉴스]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영 홍천군수 권한대행, 모범근로자 포상 수여]

 

박민영 홍천군수 권한대행은 5월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모범근로자와 노사협력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홍천 서석도서관, 무인 예약대출반납기 설치]

 

-잠들지 않는 도서관 … 주민 편의 향상 위한 무인 예약대출반납기 설치
-코로나19 감염 위험성 ↓,  24시간 도서대출·반납 편의성 ↑

홍천군립 서석도서관이 1층 현관에 무인 예약대출반납기를 설치, 5월 10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홍천군립도서관 회원은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비대면 도서 대출과 반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서석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원하는 도서를 예약하고 도서 수령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3일 이내에 회원증을 지참해 서석도서관 1층 현관에 설치된 예약대출반납기에서 도서를 대출하면 된다.

예약도서는 1인 2권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일반 대출과 동일하게 14일간 빌려볼 수 있다.

또한 다 읽은 도서는 예약대출반납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반납처리가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편의성을 갖춘 예약대출반납기를 추후 연봉과 남면도서관에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며 “독서 생활화 및 독서 문화 조성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도서관 인프라 확대와 미래지향적 스마트 도서관 구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석도서관 홈페이지(www.hongcheon.go.kr/library/sslib/) 또는 전화(☎ 430-2405~6)로 문의하면 된다.


 

 


[홍천군, 비대면 한땀 한땀 태교교실 운영]

 

-5월 13일과 20일 온라인 비대면 영상교육 및 실습으로 진행
-임신 중 운동 및 태교, 아기 베개와 손발 싸게 만들기 등 태교활동 위주 교육

홍천군이 코로나19로 축소 운영하던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5월부터 재개한다.

홍천군 보건소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땀 한땀 태교교실」을 오는 5월 13일과 20일 온라인 비대면 영상교육 및 실습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땀 한땀 태교교실은 관내 등록 임산부 중 교육 신청자 50명을 대상으로 임신 중 운동 및 태교, 아기 베개와 손발 싸게 만들기 등 태교활동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건소는 또 이번 태교교실 외에도 모자보건 프로그램으로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방법, 임산부 요가 등 출산 준비와 육아를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임산부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정서적인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출산 친화적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