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4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군위군
[지자체 뉴스] 군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심리검사’진행]

 

-군위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KIPR 검사 진행-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군위고등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위기(가능) 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사업인 ‘찾아가는 심리검사’에서 KIPR 검사를 진행했다.

KIPR 아동·청소년 교우관계 검사는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교우관계 문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이들이 경험하는 가장 핵심적인 교우관계 문제를 밝히는 데 유용한 자기보고식 검사이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들여다봄으로써 자기관리 능력을 키우고, 교우관계 개선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변예지 센터장은 “교우관계 검사 외 성격, 인성, 진로, 우울, 학습검사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검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자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행동패턴을 파악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언제든 기관을 방문하여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하였다.

 

 


[군위군, 불법폐기물 발생 우려지역 합동점검 실시]
-폐기물 무단방치 및 불법투기 등 불법행위 사전 차단

군위군은 5월 9일부터 연말까지 8개월간 폐기물 무단방치 및 불법투기 등 폐기물 불법처리 행위에 대하여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불법폐기물 관리강화대책에 따라 불법폐기물의 신속처리와 발생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폐기물 관리망을 피해 폐기물을 빈 공장 등에 불법 투기하거나 차량 접근이 용이한 공터에 무단 방치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데 따른 것으로 폐기물 처리단가 인상에 따른 무허가 폐기물처리업체 난립과 폐기물 불법 처리 행위에 대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군위군은 불법폐기물의 완전 근절을 위해 폐기물 불법투기 예방 홍보를 강화하고, 각 읍면마다 환경담당, 이장으로 이루어진 합동점검반을 상시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현장 감시 체계구축을 통한 불법폐기물 예방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며, 폐기물 무단방치 및 불법투기 등 위법 행위가 확인되면 관련법령에 따라 엄중 처벌할 계획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불법폐기물을 찾아내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합동점검반 운영을 통해 군민의 쾌적한 생활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관내 불법폐기물이 완전 근절될 때까지 군민 모두가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활동 진행]

 

-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홍보활동 전개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100회 어린이날을 위한「2022년 군위 어린이날 큰 잔치」행사에 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했다.

관내 청소년과 관련인을 대상으로 센터 및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였다. 체험 부스에서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오감발달에 도움을 주는 ‘클레이’ 체험과 상담에 대한 심리적 접근성을 높이고, 위기 가능 청소년 발굴을 위해 ‘그림카드 상담’을 진행하였다.

변예지 센터장은 어린이날 100주년 행사를 맞아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청소년 관련 행사에 참여하여 홍보와 필요한 지원을 할 것이며, 이번 행사로 청소년을 둔 부모들에게도 우리 기관이 많은 홍보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