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5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투데이] 청도군
[지자체 뉴스 투데이]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에서 미리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

2022 농촌에서살아보기 1기
2022 농촌에서살아보기 1기

 

청도군은 지난 9일부터 1개월간 매전면 당호리마을에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귀농하기 전 농촌에 거주하면서 농촌생활과 영농체험을 하고 지역주민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번 농촌에서 살아보기 1기에는 도시민 희망자 중 3명을 선정했으며, 농촌에서 살아보기(귀촌형)을 통해 영농기술교육과 주민교류, 지역 역사·문화탐색, 선진농가 방문 등 미리 농촌 생활을 배우고 익히게 된다.

또한, 월 15일 이상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30만원의 연수비도 지급된다.

이두근 농정과장은 “「청도에서 미리 살아보기」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농촌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 군이 오고 싶고 살기 좋은 귀농귀촌 1번지 청도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사업 설명회 개최]

 

2022년 관광두레 사업 신규 대상지로 선정된 청도군은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5월 10일(화) 14시에 청도 새마을회관 대회의실에서 관광두레 주민 사업체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관광두레사업 선정지역 자치단체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법인체를 만들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 △식음 △기념품 △주민여행 △체험 등의 관광사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 지원하여 지속가능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민사업체 모집 기간은 5월 2일부터 6월 13일 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창업 준비 또는 경영개선을 희망한 주민사업체는 청도군 관광두레PD(홍달표)와 협의 후 관광두레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주민사업체는 최대 10개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주민사업체는 최장 5년동안 최대 1억 1,000만원 까지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업 관련 신청서식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청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청도군은 관광두레PD와 협력해 신규 주민사업체 발굴을 도와 청도 관광이 한단계 더 발전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정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청도군 공무원노조, 청도군수 후보자에 정책질의]

 

청도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정순재)은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청도군수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하수 후보자와 무소속 박권현 후보자에게 공직사회 개혁과 정책 비전을 묻는 정책질의서를 지난 9일 전달했다.

정책질의서에는 후보자별 주요 공약을 비롯하여 △헌법에 보장된 공무원노동조합의 역할과 노·사문화의 필요성 △악성민원 증가에 따른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제도적 보호방안 △ 공정한 인사제도 운영안 등의 내용이 담겼다.

정순재 위원장은 “정책 질의서를 통한 정책 제안과 구상은 투명한 공직 인사를 정착시키는 것은 물론 올바른 지방자치와 민주적인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정책질의서 답변을 받아 분석 평가 후 사내 온라인 게시판에 내용을공개하여 직원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성공적인 대입 지원 전략을 위한 2022년 청도군 학부모아카데미 개최]

 

청도군은 지난 9일 청도고등학교 강당에서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재학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도군 학부모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학부모아카데미는 대학입시 정보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군단위 농촌지역의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으로 청도군에서 주최하고 영남교육인재개발원에서 주관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대구경북지역 입시 전문가인 차상로 강사(송원학원 진학실장)의‘성공적 2023학년도 대입전형별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듣고 입시 전반에 궁금한 사항을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길 청도군 사회보장과장은“학부모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변화가 많은 입시제도를 정확히 잘 이해하여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청도군 학부모아카데미는 청도고등학교를 시작으로 5월 20일 이서고(박재완 입시전략연구소장), 23일 금천고(차상로 송원학원 진학실장), 27일 모계고(박재완 입시전략연구소장)에서 진행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