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5 (금)
 실시간뉴스
구로구, 동양미래대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공모사업 업무협약
구로구, 동양미래대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공모사업 업무협약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2.05.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특화분야 위한 교육 플랫폼 구축
구로구청 전경(사진=구로구)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동양미래대학교와 컨소시엄으로 교육부 주관 HiVE 사업에 참여한다.


“HiVE 사업을 위한 하이파이브!” 구로구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사업)’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 10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구로구는 “산․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특화분야를 선정하고 이에 맞춰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 기반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면 대학은 국비, 구비 등을 연간 15억원씩 3년 동안 지원받는다. 구는 사업비의 10%를 지원한다.

구로구와 동양미래대는 지난 한 달간 공모 사업 계획서를 구체화하기 위해 G밸리 산업 동향을 분석하고 유관기관을 방문하며 실무자 회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스마트도시 고도화를 위한 IT․SW 분야 전 생애주기 교육 플랫폼 구축 ▲상호문화도시를 고려한 대학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 ▲G밸리 산업 도약을 위한 지역 특화분야 교육과정 개편 등을 공동 목표로 설정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양미래대는 학과를 연계, 개편하고 전문기술을 지닌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업 재직자와 관내 주민에게 지역 특화분야 교육을 제공한다.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는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계층별 교육수요 조사와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교육 이수자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다.

이날 동양미래대학교에서 개최된 업무 협약식에는 공동 위원장인 이성 구청장과 김교일 동양미래대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서울남부교육지원청 홍성철 교육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이행만 서울지역본부장, 고용노동부 관악지청 이경준 지역협력과장, 구로구상공회 이호성 회장, (사)벤처기업협회 한인배 본부장, (사)한국융합기술진흥원 이재진 단장, 유비벨록스(주) 김재관 전무, 구로구가족센터 정종운 센터장이 참석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 사업에 선정되면 동양미래대가 서울시 서남권 고등직업교육의 거점으로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의 요람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구로구도 스마트도시 사업을 고도화하고 G밸리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로구와 동양미래대는 5월 12일 공모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Queen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