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1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파주시
[지자체 오늘]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파주쌀 소비촉진 특별 할인 행사 추진]

파주시는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파주쌀 소비촉진 특별 할인행사를 5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전인 풍작으로 인한 쌀 가격 하락 및 쌀 소비량 감소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파주쌀의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하여 추진되는 행사로, 행사기간 동안 상등급 이상의 고품질 한수위 파주쌀(품종 참드림) 10kg을 12,000원 할인하여 27,000원에 판매한다.

관내 농협 하나로마트 및 로컬푸드직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고, 파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홈페이지 및 전화(☎ 954-2696) 주문을 통해 택배로도 받아 볼 수 있다.

김현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가 임진강과 비무장지대(DMZ)가 만나는 천혜의 환경에서 생산된 파주쌀의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파주쌀 홍보와 쌀 소비촉진 행사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시,‘22년 2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22년 2기 청년 취업성공 프로그램‘ 참여자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만19~39세 취업을 희망하는 파주시 청년 또는 파주시 관내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 졸업예정자 이며, 교육은 6월 7일부터 7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취업성공 프로그램은 ▲자신의 강점 찾기 ▲기업/직종/직무분석 ▲자소서 및 실무면접 등의 내용으로 청년들에게 맞는 맞춤형 취업 컨설팅으로 이루어진다.

정훈수 일자리경제과장은 “1기때 개별상담을 통해 개인별 요구에 맞는 교육으로 취업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이번 2기에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파주시일자리센터 방문 및 이메일(paju1919@korea.kr) 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일정 및 신청서는 파주시 홈페이지(새소식)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센터(031-940-9794)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 교통약자 스마트횡단, 공공데이터 공모사업 선정]

 

파주시는 교통약자 스마트횡단시스템의 공공데이터 개방사업이 행정안전부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지원사업은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가공, 분석하여 시민들이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사업이다.

파주시는 스마트횡단시스템의 통계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공 및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방식으로 개방하여, 교통약자의 사고를 줄일 수 있는 보행환경 개선 정책 마련과 전국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어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김태훈 남북철도교통과장은 “국토교통부의 국비 지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파주형 스마트교통체계 구축사업’의 운영성과를 분석하고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이며, 서비스 도입을 준비중인 많은 지자체와 관련 산업 육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스마트 횡단시스템 4개소를 운영중에 있다.

스마트횡단시스템은 교통약자가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보행신호 자동연장 시스템으로, 장애인·어린이·노약자 등의 교통약자가 횡단보도를 정해진 시간 내에 미처 건너지 못할 경우 보행시간을 10초 연장해주는 시스템이다.

 

 

[파주시, 기초연금 연령도래자 신청 안내]

파주시는 기초연금 신청률 제고를 위해 만65세 연령도래자(1957년생) 중 기초연금 미신청자에게 안내문 발송 및 현장방문을 통해 기초연금 신청 안내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의 소득하위 70% 어르신들에게 소득 및 재산에 따라 일정 금액을 차등 지급하고 있다.

단독가구일 경우 최대 307,500원, 부부2인가구일 경우 부부합산액 최대 492,000원이 지급된다.

기초연금은 만 65세가 되는 어르신의 경우 생일이 속한 달의 한 달 전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가까운 국민연금공단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할 경우 국민연금공단 콜센터 1355로 ‘찾아뵈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집에서도 기초연금 신청이 가능하다.

최희진 노인장애인과장은 ”기초연금 수급이 가능한 어르신들에게 적극적으로 신청 안내하여 기초연금 수급 대상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