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5 (금)
 실시간뉴스
서울시 폐업 예정 점포형 소상공인 3000명에게 300만원 지원
서울시 폐업 예정 점포형 소상공인 3000명에게 300만원 지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8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코로나19 경영위기로 폐업하는 소상공인에게 폐업과 재기를 위한 자금 지원에 나선다.

서울시는 이에 지난해 1월부터 올해 6월 사이에 폐업하거나 폐업할 예정인 점포형 소상공인 3000명에게 안전하게 사업을 정리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금 300만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폐업 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사업정리 비용과 재창업·재취업을 위한 직업 훈련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 진행되며 2022년 1차 추경을 통해서 확보된 예산이 투입된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상 소재지가 서울이며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영업한 점포형 소상공인이다. 다만 과거 동일 사업의 수혜를 받았거나 자가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이들은 지원 대상에서 빠졌다.

사치·향락업종과 도박·투기·사치 등의 업종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서울시가 운영하는 '자영업지원센터 비용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금을 수령한 경우에도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지원 자격을 충족하더라도 임대차계약서상 임차인이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와 다르거나 올해 상반기까지 폐업신고를 미완료한 경우, 영업 사실이 확인 불가하거나 사업장 소재지에 등록만 해놓은 경우에도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

지원대상 3000명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을 원하는 자영업자는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콜센터를 통해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영희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폐업 위기에 내몰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다소나마 덜어주고, 안정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김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