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00 (수)
 실시간뉴스
서울시, 특고·프리랜서 정부 5차 지원금에 긴급생계비 50만원 더 지급
서울시, 특고·프리랜서 정부 5차 지원금에 긴급생계비 50만원 더 지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2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긴급 생계비 (서울시 제공)
특고 프리랜서 긴급 생계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수급자 중 주민등록 주소지가 서울인 특수형태근로자(특고)·프리랜서에게 긴급생계비 50만원을 현금으로 더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수급자는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1·2·3·4차)을 지원받지 않은 경우로 5차 지원금을 신규로 신청해 지원금을 처음 받은 특고‧프리랜서들이다.

고용노동부는 3월 신규 수급자에 대한 접수를 받고 심사를 거쳐 23일부터 지원금을 지급 중이다.

이번 긴급 생계비는 별도 심사없이 공고일(3월25일) 기준 주소지가 서울이고, 고용노동부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다는 것만 증빙되면 7일 내 빠르게 현금으로 지급된다.

고용노동부 5차 지원금 신규 수급자 신청은 이날 오전 9시부터 6월12일 자정까지다. '서울시 특고·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신청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25~26일 자치구마다 1개소씩 운영되는 현장 접수처를 찾으면 된다. 주소지 접수처를 방문할 필요없이 가까운 곳 어디서나 접수가 가능하다.

현장 접수 시 △주민등록초본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입금내역서 △통장사본 총 3종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현장에서 접수증을 발급하고 신청→진행→완료 단계별로 안내문자도 발송해 준다.  

장영민 서울시 노동정책담당관은 "이번 긴급생계비 지급은 코로나19로 긴 시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고, 프리랜서 노동자를 위한 빠르고 실질적인 지원을 펼치기 위한 것"이라며 "신청 서류가 간단하고 7일 이내 현금으로 지급되니 빠짐없이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