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5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 1억 2천만원 지원]

 

-31개 초등학교 전 학년 대상…해양 안전사고 대응 능력 키워

여수시가 해양 안전사고 시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에 올해 1억 2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내 31개 초등학교 4,292명이며, 학교별로 사업기간을 자율적으로 정해 추진한다.

보조금은 학생 수에 따라 50~1,900여만 원까지 지원되며, 수업에 필요한 강사료, 수영장 입장료, 차량 임차료 등에 사용된다.

‘생존수영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이론학습 위주로 이뤄졌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돼 현장학습을 진행하게 됐다.

각 학교별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조이스포츠센터, 망마수영장 등 인근 수영장을 직접 방문해 구명조끼 착용법, 타인구조 연습, 생존수영법 등 교육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 해양 안전사고 등 위기상황에서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지원해하고 있다.

 

 

[여수시, 공공기관 취업 준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 지원]
-25일부터 선착순 20명 모집…공공기관과 공기업 채용시험 필수 코스

여수시가 공공기관에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NCS)’ 온라인 교육 참가자를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국가직무능력(NCS)’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으로 공공기관과 공기업 채용시험의 필수 코스이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생으로 순위에 따라 선착순 20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온라인을 통해 연말까지 NCS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단, 교재는 직접 구입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교동 중앙쇼핑 2층 꿈뜨락몰 내)로 직접 방문 또는 홈페이지(http://www.yeosu.go.kr/youthcenter)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 청년지원센터(☎061-664-2113~5)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신 취업 트렌드를 반영한 NCS 교육으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