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00 (목)
 실시간뉴스
신간 도서 - 2022년 6월
신간 도서 - 2022년 6월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2.06.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 83년째 농담 중인 고가티 할머니


83년째 농담 중인 고가티 할머니

아일랜드 가족 3대의 얽히고설킨 욕망과 갈등을 재치 있게 풀어낸 신예 작가의 주목할 만한 소설. 중심인물은 요양원에 가지 않는 조건으로 집안에 미국인 가정부를 들인 할머니 밀리 고가티, 그의 아들 케빈, 케빈의 딸이자 손녀인 에이딘으로 담담하고도 파괴적인 에피소드들이 섬세하고 유머러스하게 펼쳐진다. 연속적으로 벌어지는 사건들 속에서 선을 넘나드는 가족들의 성장통은 어느 가족이나 겪었을 법한 이야기로 공감을 얻는다. 그 속에서 한 단계씩 나아가는 패기, 잘못을 인정하고 끊임없이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되묻는 순수한 용기 등이 감동을 준다. ‘가족이 얼마나 소중하면서도 짜증스러운 존재인지를 영리하게 들여다 본다’는 퍼블리셔스 위클리의 평이 눈길을 끈다. 작가는 아일랜드 출신의 어머니를 둔 덕에 더블린의 한 기숙학교에서 학창시절을 보냈고 그 경험이 시니컬하고도 흥이 있는 전형적인 ‘아일랜드 사람들’을 그려낼 수 있었다고.
레베카 하디먼 지음 김지선 옮김 북로드 펴냄

 

6월 신간
6월 신간

 

 

찾아봐요! 복작복작 서울에 사는 동물들

주택가와 공원, 산과 숲, 호수와 강, 습지 등 도시 생태계 곳곳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을 소개한다. 생김새를 자세히 묘사한 일러스트와 함께 사는 곳, 먹는 것처럼 기본적인 정보부터 그 동물만의 개성 넘치는 모습까지 다채롭게 담아냈다.
백조은 이연우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나는 그곳에 집을 지어 살고 싶다

문화재위원이며 문화사학자이자 도보여행가인 저자가 30여 년에 걸쳐 찾은 머물러 살고 싶은 곳 44곳을 수록했다. 적절한 인용문, 사계절이 담긴 230여 컷의 사진은 생생하게 현장으로 안내한다. 해당 지역의 역사와 인물들 이야기로 지적 욕구도 채워준다.
신정일 지음 창해 펴냄
 

과식하지 않는 삶

최신 의학 연구를 바탕으로 소식이 면역, 대사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과 건강 개선 효과, 수명 연장 효과 등을 알려준다. 저자는 자신이 직접 실천 검증한 식사, 운동, 수면, 해독, 질병 관리 등을 알려주고 지속 가능한 소식 생활건강 습관을 소개한다.
이시구로 세이지 지음 전선영 옮김 머스트리드북 펴냄

 

아, 육아란 원래 이런 거구나!

세 살배기 딸을 키우던 저자는 육아 정보 홍수 속에서 비현실적인 내용에 절망했다. 고민 끝에 일방적인 훈육에서 벗어난 천년의 육아법을 찾았는데... 마야, 이누이트, 하드자베 세 문화권에서 찾아낸 진짜 육아 이야기를 알려준다.
마이클렌 다우클레프 지음 이정민 옮김 시프 펴냄
 

1페이지로 시작하는 미술 수업

미술에서 중요한 키워드 2백개 만을 엄선, 딱 1페이지 분량으로 설명했다. 작품, 미술사, 화가, 장르·기법, 세계사, 스토리, 신화·종교 총 일곱 분야의 주제로 분류, 방대한 미술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된다. 청소년용이지만 쉽게 예술을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만하다.
김영숙 지음 빅피시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