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0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섭 진천군수, “지속 가능한 진천 발전을 위해 혁신할 것”]

 

- 선거 후 첫 간부회의서 민선8기 군정운영 방향 제시
- 농가소득 확대, 철도 조기착공, 복합관광단지 조성 등 핵심 과제 설정
- 지역균형발전 국가 기조 맞춰 혁신도시 시즌2 현실화 노력 강조

지난 1일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57.46%의 높은 득표율로 3선에 성공한 송기섭 진천군수가 민선8기 군정운영 방향성에 대해 강조하고 나섰다.

송 군수는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 자리에서 “이번 지방선거 결과에서, 앞서 펼쳐진 대선에서 보듯 미래에 대한 기대감과 불안감이 혼재돼 유권자들이 선택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음을 알 수 있었다”며 “그러한 가운데 진천군민들이 높은 지지를 보내 주신 것은 진천군이 불확실한 미래를 타 지방정부보다 더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헤쳐나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 평가했다.

이어 “군민의 선택에는 철도 유치, 투자 유치, 인구 증가, 고용률, GRDP 등 지난 6년간의 지역발전 전략 성공에 대한 평가를 넘어 향후 4년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반영돼 있는 만큼 혁신의 혁신을 거듭하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며 “농가당 GRDP 6천 500만원 달성, 수도권내륙선 조기착공, 초평 금곡지구 복합관광단지 조성, AI영재고등학교 설립 지원, 진천 문화‧역사 재단 설립 등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핵심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는데 각별히 신경 쓸 것” 이라고 말했다.

송 군수는 “앞으로의 4년의 핵심 가치는 지방분권, 국토균형발전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새로운 시대적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인 움직임이 필요하다”며 “진천군에 위치하고 있는 충북혁신도시가 지방 발전 거점으로 더욱 큰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혁신도시 시즌2 현실화에 힘을 보탤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군민과 함께 지혜를 모으며 성공적인 민선8기를 보내기 위해 주민들의 폭넓은 군정참여를 유도하고 7개 읍‧면의 지역별 특성을 강화해 균형있는 지역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특화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 을 당부했다.

 

 

 

[진천군,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관리 들어간다]

진천군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생거진천형 지역사회 맞춤형 건강관리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군 보건소에서는 각 읍면별 건강지표 통계결과를 토대로 4개영역/12개부문 주요건강행태지표를 분석해 건강관리 시범지역으로 광혜원면을 선정했으며 ‘화랑광혜원, 우리동네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젝트를 운영한 바 있다.

건강위험요인별 대상자 맞춤형 건강관리, 건강위험요인별 목표 설정후 성공자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건강실천 동기부여, 걷기좋은길 조성, 건강동아리 운영 등 맞춤형 프로젝트를 운영한 결과 참여자의 대사증후군이 29.5% 감소했으며 86.3%의 높은 만족도도 얻었다.

지난해 광혜원면 프로젝트 성공에 힘입어 올해는 진천읍, 덕산읍, 백곡면 3개 읍면으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읍면별 지역특성에 맞춰 젊은 인구가 많고 대사증후군 위험이 높은 진천읍, 덕산읍은 건강위험요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중심으로 읍‧면 중 노령화지수가 가장 높은 백곡면은 마을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마을 건강체험관 운영을 통해 지역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주민이 건강문제를 인식하고 동기부여를 통해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 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생거진천 뚜벅뚜벅 모바일 걷기 프로그램, 우리동네 건강동아리, 진천군보건소 Health Up 카카오 채널 운영 등 전 군민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후유증으로 인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가 더 중요해짐에 따라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