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2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예총, 단오맞이 예술공연(단오야! 응답하라) 행사 열어]

 

한국예총고창지회(회장 박종은)가 지난 3일 고창모양성 잔디광장 야외무대에서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예술공연 행사를 열었다.

‘단오야! 응답하라’를 주제로 서봉식 코미디언의 진행과 고창색소폰앙상블의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하늘땅두드림 대북공연, 고창민요팀 소리애, 안용선 독주 등 화려한 공연을 펼쳤다.

여름으로 접어드는 시기의 명절인 단오(음력 5월5일)는 우리 민족의 4대 명절로 꼽혔다. 날씨가 더워지는 시기에 맞춰 조상들은 보리수확 감사와 여름철 건강 유지, 신체단련을 위한 의례를 지냈다. 또 액을 방지하기 위한 풍습과 한 해의 풍년을 바라는 의례를 주로 행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일년 중 양기가 가장 왕성한 날 좋은 기운 받아서 세계 최고의 고창을 만들기 위해 백년, 천년 가는 먹을거리로 농업생명식품산업과 문화관광산업을 도약시키고, 치유문화도시-고창의 건강한 문화생태계를 만들어 가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들의 몸과 마음이 회복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예총고창지회 박종은 회장은 “군민들로 결성된 민요팀과 색소폰 등 다양한 재능과 노력이 청정고창을 지켜내고 군민의 건강과 여름을 이겨낼 것이며 더 나은 지원으로 예술문화창달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군,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교육’ 성공적 마무리]

 

전북 고창군이 경력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중소기업 경리회계사무원양성교육(4월5일~6월3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전정희) 주관으로 진행됐다.

20명의 수료생들은 총 164시간에 걸쳐 경리회계 교육 및 실무 등 이론·실습교육을 받았다. 또 직무소양 교육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진로특강 등 취·창업에 필요한 취업대비 직무교육도 이수했다.

지난 3일 고창군 여성회관에서 열린 수료식에선 퍼스널컬러진단과 자기강점 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농업회사법인(주)이앤지푸드, 지경영농조합법인, 대경스틸산업주식회사 기업체 3곳이 참석하여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수료생 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교육생은 “이번 경리회계사무원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자격증을 취득하고 새로운 직종에 도전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창군청 조정호 사회복지과장은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장려하고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창군 여성인력이 지역경제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취업의 교두보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고창 관내 마트와 생명사랑실천가게 협약]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완철)가 최근 고창군 관내 6개 마트와 생명사랑실천가게 협약을 진행하고 번개탄안전보관함을 보급했다.

번개탄안전보관함은 지역사회 내 일산화탄소 중독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번개탄 안전보관함을 보급하고 구매자에게 사용용도를 묻는 ‘어따쓰게’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번개탄안전보관함 보급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번개탄을 비진열 방식으로 판매함으로써 일산화탄소중독 자살시도를 예방하고, 생명사랑실천가게와 함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김완철 센터장은 “협약을 맺은 생명사랑실천가게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일산화탄소 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문제 및 감염병 스트레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을 위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