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안동시
[지자체 오늘 뉴스] 안동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 권기창 당선인, ‘실무형 전문가 그룹’으로 인수위원회 구성
 - 시정 방침 등 민선 8기 핵심과제 마련

권기창 안동시장 당선인은 민선8기 순항을 위해 취임 전부터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당선인은 민선 8기 새로운 비전과 철학, 정책과제 등을 제시하고 원활한 시장직 인수를 위해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6월 7일 오전 9시 30분 현판식을 시작으로 민선 8기 안동시장직 인수위원회 활동에 들어갔다.

인수위원회는 성장동력분과, 시민행복분과, 지속가능분과 3개의 분과와 상황실, 시민고충상담센터와 자문위원회로 구성되었으며, 인수위원은 각계각층의 전문가, 시민단체 대표 등 총 15명으로 각계각층의 추천과 당선인의 의지와 따라  ‘일하는 위원회’, ‘실무형 위원회’로 조직됐다.

인수위원회는 이홍연 위원장(60, 전 안동시 경제산업국장)을 중심으로 이경숙 부위원장(51, 전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학술 연구교수·융합콘텐츠학박사), 김현승 성장동력분과 위원장(60, 전 안동시 의회사무국장), 김시년 시민행복분과위원장(60, 전 안동시 평생학습원장), 우병식 지속가능분과위원장(63, 전 안동시 도시건설국장)이 이끌어 간다.

인수위원으로는 정경구(59, 전 매일신문기자), 박영미(47, 안동시니어클럽 관장), 이종길(60, 안동대학교 교수), 박인숙(62, 전 안동시 사회복지과장), 권인숙(62, 안동대학교 교수), 이승희(62, 전 길원여고 음악교사), 황찬영(61, 전 안동농협 본부장), 임승우(60, 안동YMCA 이사장), 김병상(49, 전 안동중소기업융합회 사무국장), 최푸름(31, 전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북청년유세단장) 위원이 위촉되었다.

인수위 자문위원회는 전창준 위원장(73, 전 안동시 주민문화생활국장)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했으며 인수위 활동 이후에는 민선 8기 시정 운영에 안동시의 정책개발 등 각종 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인수위는 민선8기 시정방침과 취임 직후 처리해야 할 긴급 현안과제를 확정하는 한편, 선거기간 제시된 공약을 토대로 시행시기,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핵심과제를 도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시민고충상담센터’를 설치하여 시민들이 평소 불편하게  느꼈던 민원사항이나 각종 사회 부조리 등을 신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고는 6월 8일부터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인수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인수위 홈페이지(www.andongsi.co.kr)를 이용하면 된다.

권기창 당선인은 “일하는 인수위원회 활동을 통해 업무 인수와 함께 시민의 뜻을 담아내는 민심 인수가 동시에 진행될 것”이라며, “인구 30만, 경제인구 50만, 관광객 1천만을 달성하여 희망으로 두근두근, 청년들로 들썩들썩하는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안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수위 사무실은 예산 절감을 위해 기존시설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을 사용하고 최소한의 사무집기만 마련했다.

 

 

 

[『행복맘스 출산교실』수강생 모집]
안동시보건소에서는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 자신감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하여 예비엄마와 아빠, 조부모 등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맘스 출산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1·2기 출산교실은 6월 16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총 6회 운영한다.

신청대상은 안동시 관내 등록된 임산부 또는 임산부의 가족이다.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6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6월 15일부터 7월 11일까지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육아용품대여실 방문 신청을 하거나 유선접수도 가능하다.

행복맘스 출산교실은 △모유수유 및 산모·신생아의 안전교육 △아기 목욕법 교육 △한의학적 산전·산후 관리 △임산부·영유아 구강관리 및 아토피 예방교육 △육아용품 만들기(아기베개) 등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통하여, 임산부들 스스로 임신·출산·육아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출산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하여 출산장려금, 출산축하금을 지급하고, 출산육아용품 무료대여, 셋째아 이상 출생아 건강보험가입 및 세자녀이상 가족진료비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완화로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임산부들이 함께 실습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 및 출산가정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