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0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양평군
[지자체 오늘 뉴스]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제1회 양평 몽양컵 전국유도대회 개최]

양평군이 오는 6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제1회 양평 몽양컵 전국유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양평의 대표적인 위인이자 대한민국 체육의 아버지로 불리는 몽양 여운형 선생을 알리고,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선수 1천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대회로 국내 유도대회 최초로 무차별 개인전을 도입해 개인전 및 단체전과 무차별 개인전까지 우승하게 되면 3관왕이 탄생할 수도 있다.

무차별 개인전은 남자부의 경우 경량급(-60kg ~ -81kg)과 중량급(+81kg ~ +100kg)으로 나누고 여자부의 경우 경량급(-48kg ~ -63kg)과 중량급(+63kg ~ +78kg)으로 나눠 경기 전날 현장 대진 추첨을 통해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에서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전국대회고, 양평의 대표적인 위인 몽양 여운형 선생을 알리는 뜻 깊은 대회”라며, “대회기간 동안 군민이라면 누구나 경기관람이 가능하며, 군청 소속 직장운동경기부 유도선수들도 경기에 출전하니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회 기간 선수 및 관계자, 가족 등 3천여 명 이상이 양평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관내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나사동 청소년 자원봉사 진행]
 

 

- (나)도야 (사)회이슈에 (동)참한다 프로젝트
 - 청소년 제작 유리공예 목걸이와 태극기 액자 등 취약계층 아동 및 국가유공자에 전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기용)는 2022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나사동(나도야 사회이슈에 동참하다)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다를 지키는 친구들’과‘호국영웅에게 전하는 선물’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의 활동은 바다의 날(매년 5월 31일)과 호국보훈의 달(6월)을 맞이해 관내 청소년 봉사자들이 바다유리공예 목걸이 125세트와 태극기 액자·열쇠고리 50세트를 제작해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 및 국가유공자에게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道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인 ‘나사동 프로젝트’는 장애인의 날·가정의 달·바다의 날·호국보훈의 달·노인의 날 등 연중 사회적 이슈에 맞춰 청소년들이 사회적 관심에 바탕을 두고 맞춤 수혜 대상자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봉사프로그램이다.

윤기용 센터장은 “오늘 봉사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의 가치와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존경을 담은 호국보훈의 가치를 배웠을거라 생각한다”며, “나사동 프로젝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내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사회적 관심을 배우며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