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지자체 오늘 뉴스] 안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기관 표창’]

 

-열병합발전소 용량 증설에 따른 환경피해 민원 해소
-3일 경기도지사 기관표창·7일 전수식.
-최대호 시장,  시민 건강보호와 불안감 해소에 만전 기할 것


안양시의 경기도 환경대상 수상에 따른 전수식이 7일 안양시청사 상황실에서 있었다.
 
지난 3일 경기상상캠퍼스(업사이클플라자 광장)에서 열린 환경의 날(6. 5) 기념식에서 제6회 경기도 환경대상‘우수기관’에 선정, 도지사 표창을 받은 것이다.
 
경기도 환경대상은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지자체와 기관을 발굴해 격려하는 경기도가 수여하는 환경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시는 환경교육, 자연생태, 기후대기, 환경안전, 환경산업, 자원순환, 물관리 등 7개 항목에서 탁월함을 인정받았다. 그중에서도 민·관 협치를 통한 대기환경 개선사업이 매우 인상적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안양열병합발전소에 대한 민원을 효과적으로 해결한 것이 결정적 요인이 됐다.
 
시는 2017년부터 용량 증설로 인해 환경피해가 우려된다는 지역주민들의 민원에‘열병합발전소 개체(改替)사업 사후환경영향조사 검증위원회’를 주민과 전문가로 구성하며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시작했다.
 
검증위원회의 안건을 수렴해 열병합발전소 주변 5곳(평촌동행정복지센터, 평촌중앙공원, 더샵아파트 상가, 열병합발전소 경비실)에 대기오염 측정기를 설치해 꾸준히 관측해오고 있다.
 
또한 열병합발전소 주변에 오염농도를 줄이기 위한 완충녹지를 조성하는 등 환경문제에 대해 지역주민과 충분히 소통하며 개선 의지를 멈추지 않았다.
 
이날 상장을 전해 받은 최대호 안양시장은 열병합발전소 개체사업 지속 추진과 모니터링 및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불안감을 해소하고, 친환경 안양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안양시 석수도서관, 하반기 “스마트 영어도서관” 운영 및 모집]
-6월 9일 ~ 10일 이틀간 모집. 운영기간 7월 1일 ~ 12월 20일.
-레벨에 맞는 독서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 줄이고 글로벌 마인드 향상시켜

안양시 석수도서관에서 수준별 맞춤 영어독서 프로그램 「스마트 영어도서관」의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스마트 영어도서관」은 온라인 테스트를 통해 현재 나의 영어읽기 수준을 진단하고, 본인의 레벨에 해당되는 책을 읽은 후 퀴즈를 풀며 책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운영된 석수도서관 「스마트 영어도서관」은 수준에 맞는 독서를 통해 어린이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영어능력 향상 및 글로벌 마인드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하반기 「스마트 영어도서관」운영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안양시 거주자이면서 안양시 도서관 회원인 어린이 및 청소년(2004~2015년생) 500명이다.
 
모집 기간은 6월 9일(목)부터 10일(금)까지 이틀간이며,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 탭에서 가능하다. 최종 참여자는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한다. 신청 시에는 반드시 사용할 어린이 및 청소년의 아이디로 신청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나 전화(☎031-8045-6134)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