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2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 군수직 인수 본격 돌입]

 

- 민선8기 제11대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 출범식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은 7일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약 한달 간의 인수절차에 들어갔다.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는 당선인을 보좌하여 군의 조직‧기능 및 예산현황을 파악하고, 군의 정책 기조 설정 등을 담당하게 될 새로운 청도의 비전을 제시해 줄  15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출범식에서 박진우 청도공영사업공사 사장이 위원장으로 임명되었다.

박진우 인수위원장은 “청도 군민을 위해 안정 속에 군정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인수위원들과 최선을 다해 소임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은 “민선8기 출범에 따른 군정목표 설정, 공약사항 등 군정 운영의 미래 설계를 위해 빠른 시일 내 군정 현황을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인수위 구성을 설명했다. 

또한, “청도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청도의 미래 청사진의 큰 그림 그려야 할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인수위 한달 간의 노력이 민선8기 군정을 좌우하는 만큼 우리군이 더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정책기조 마련에 큰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도군,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베스트 축제 어워드‘은상’수상]

청도군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118개 기관단체 중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 기초자치단체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한국지방신문협회에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대한민국 축제의 발전을 위하여 만들어진 국내 유일의 축제 전문 박람회로 대한민국 베스트 축제 어워드를 개최하여 지역의 경쟁력 있는 우수한 축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이번 축제 어워드에서 청도군은 청도소싸움축제, 청도반시축제 등 청도를 대표하는 축제의 우수성을 부각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청도군은 축제홍보관을 운영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콘서트(8월)와 ‘청도반시축제(10월)’,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10월)’ 등 하반기에 개최하는 축제를 집중 홍보하여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황영호 청도군수 권한대행은 “우리군은 경쟁력 있는 우수한 축제가 많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축제 트렌트에 발맞추어 축제를 발전시켜 청도군의 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