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3 02:4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흥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흥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쾌적하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

 

- 군 드림스타트, 한부모 가정 정리정돈 및 환경정비 실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달 31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드림스타트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아동통합사례관리사, 사회복지사 등 12명이 참여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의 청소 및 주거 정리를 하였고 향후 자발적인 환경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청결교육을 실시하여 아동과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였다.

주거환경이 쾌적하게 변한 것을 본 보호자는 “건강이 좋지 않아 제대로 집 정리를 못했는데 도와주셔서 고맙다. 아이가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행복하고 이제 스스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청결한 주거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고흥 역사·문화를 갖춘 유물 공개구입]
- 2022. 07. 11(월) ~ 07. 15(금) 신청접수

고흥군(군수 송귀근)분청문화박물관은 다양한 학술자료 수집 및 전시유물 확보하고자,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갖춘 유물을 공개구입 한다고 밝혔다.

구입대상은 일품 분청사기, 고흥에서 발행된 전적류 및 고문서, 고흥의 역사 또는 인물관련 전적류 및 고문서 등이며, 1인당 20점 이내로 구입이 제한된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오는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를 실시하고, 3차례 유물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박물관 소장유물과 중복되거나 희소성이 결여된 자료, 유물의 출처가 불분명한 자료, 모조품, 복제품, 도난품 등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된 유물은 구입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및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유물 구입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흥 역사·문화와 관련된 문화재를 구입하여, 다양한 학술자료 수집 및 전시유물 확보를 통해 박물관 관람객과 지역사회의 문화향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