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5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군위군 김해시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군위군 김해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2022년 제3기 SNS 서포터즈 위촉]

 

-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 등 매체별 세분화, 양질의 콘텐츠 제작 기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022년 제3기 구리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9일 구리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

구리시는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2020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운영 중이다.
 
SNS 서포터즈는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및 직업을 가진, 시정과 SNS에 관심 있는 구리시민들로 구성됐다.

「2022년 제3기 구리시 SNS 서포터즈」는 블로그로만 활동했던 지금까지 서포터즈와 달리, 블로그(3명), 인스타그램(3명), 유튜브(2명) 등으로 매체를 세분화하여 선발·운영 중이다.
 
전년 대비 5명의 인원을 확대했다.
 
각 매체별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시민들이 선발된 만큼 매체 특성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 제작이 기대된다.

서포터즈 활동기간은 2023년 5월까지, △시정소식 전달, △구리시 관광 명소 소개 △맛집 발굴 △문화, 행사, 축제 현장 취재 △시민 인터뷰 등의 활동을 활발히 수행할 예정이다.
 
우수활동자에 한해 연임 의사가 있을 시 제4기 구리시 SNS 서포터즈로 연이어 활동 가능하다.

안승남 시장은 “소셜미디어의 영향이 커진 만큼 우리 시 SNS 서포터즈의 역할이 점차 더 중요해지고 있다. 서포터즈 활동에 사명감을 갖고 시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며,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구리시 발전과 시민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해 주실 것을 기대하며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군위군, 중기부 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홍보]
- "5월 30일부터 지급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하세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지난달 30일부터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누적된 소상공인의 직접·간접 피해를 온전하게 보상하기 위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하여 ‘21년 12월 31일 기준 영업 중이며, 매출액이 감소한 소상공인·소기업 또는 연매출 10억원 초과 50억원 이하 중기업이다. 다만, 지난 ‘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는 매출이 감소되지 않아도 정상영업에 제약받은 점을 고려하여 기본금액인 600만원을 지급한다.

지원금액은 개별 업체의 매출액 규모 및 매출감소율에 따라 최소 600만원,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5월 30일(월)부터 7월 29일(금)까지이며(증빙자료가 필요한 확인지급은 6월 13일부터 접수 시작 예정), 신청은 주말·공휴일 관계없이 손실보전금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PC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아 신청에 불편을 겪는 경우 군위지역을 관할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구미센터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지원기준·신청절차 등의 내용은 손실보전금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의 공고를 확인하면 되며, 손실보전금 전용 콜센터(☏1533-0100, 평일 9시~18시)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군위군 경제과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이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직·간접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군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 창조적 민관협력, 마을 중심 복지를 위한 자리 마련

군위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날 교육은 군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개최했으며,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및 읍면 협의체의 모든 위원을 대상으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금년 3월 제4기 협의체 위촉식 이후 첫 교육으로 지역사회보장에 대한 이해, 창조적인 민관협력, 마을중심 복지 등을 주제로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인 석희정 강사를 초빙하여 위원들이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교육에 참석한 최정우 부군수와 박현민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최근의 복지수요는 복잡다양하여 기존 복지제도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므로 협의체 위원님들의 역할이 필요하고 오늘 교육이 역할 수행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위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신청’서두르세요"]
-오는 7월 1일부터 가맹점 미등록 업체 결제 불가

오는 7월 1일부터는 군위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는 상품권 결제가 제한된다.

군위군은 그 동안은 상품권 가맹점 미등록 업소에서도 BC카드에 가맹되어있으면 상품권 결제가 가능하였으나,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가맹점 등록 의무화가 시행된다고 전했다.

상품권 가맹점 등록신청 방법은 카드형 상품권만 결제할 경우 ‘군위사랑상품권’ 어플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카드와 지류상품권 두 종류를 취급하려면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해야 한다.

군위군 관계자는 “가맹점 미등록에 따른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가능한 6월 30일까지 가맹점 등록을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태용 김해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구성]

 

-6월 8일 출범, 인수위원장에 김재원 신라대학교 교수 인선

6.1 지방선거 결과 12년 만에 김해 정권교체를 이룬 홍태용 김해시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체계적인 시정 인수를 위한 조직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홍태용 당선인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 인수위 사무실을 마련하고, 인수위원장에 김재원 신라대학교 항공대학장을 임명하여 6월 8일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인수위원회는 김재원 위원장 외에 부위원장인 오장석 경남혁신포럼 상임대표와 장성동 前 동아대학교 겸임교수를 포함하여 행정복지분과, 산업경제분과, 도시건설분과, 문화교육분과 등 4개 분과 총 15명으로 구성되며, 별도의 자문위원들 두어 전문성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인수위원회는 6월 8일부터 28일까지 20일간 존속하며 출범 직후 바로 전체회의를 열어 향후 일정을 논의한 뒤,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예정되어 있는 주요현안 업무보고에 분과별로 참석하고 당선인 공약사항을 사전 점검하는 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재원 인수위원장은 ‘당선인의 7월 1일 취임에 맞추어 정책기조와 방향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시정 공백이 없도록 업무 인수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