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영천시
[지자체 오늘 뉴스]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금호일반산업단지 계획 승인 고시]

 

-금호일반산업단지 조성 공영개발사업 본격 추진

영천시가 공영개발사업으로 시행하는 ‘영천 금호일반산업단지’는 작년 2월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 이후 관련 기관(부서) 협의와 경상북도 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9일 산업단지계획을 승인 고시했다.

영천 금호일반산업단지는 총 사업비 462억원을 투입하여 금호읍 삼호리 일대 전체 면적 28만1천740㎡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면적의 57.9%에 해당하는 산업시설 용지(16만3천185㎡)에는 섬유, 금속, 식료품, 기타 기계 및 자동차 제조업 등 총 9개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됨에 따라 영천시는 토지보상 협의에 박차를 가하고 금년 하반기 중으로 착공해 2024년까지 제조기업이 입주할 수 있도록 산업단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해당 지역은 지난 수십 년간 공업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개별입지 공장의 난개발과 상·하수도, 진·출입 도로 등 기반·지원시설의 여건이 취약하여 개별 공장의 불편 민원이 많았으나, 산업단지 조성으로 계획입지와 기반 시설 정비로 생산 환경 개선과 기업의 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주변의 금호·대창 하이패스IC 설치, 금호~대창 간 도로 4차로 확포장공사, 금호~하양 간 국도 6차로 확장사업이 완료되면 뛰어난 접근성과 합리적인 지가로 기업들의 투자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금호일반산업단지 조성은 영천시의 부족한 산업용지난을 해소하고 우량 기업 유치의 초석이 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인구증가에도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 금호일반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 기반사업과 연계하여 일하고 즐길 수 있는 일과 삶, 힐링이 공존하는 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천시 꿈나무 선수들, 전국소년체전에서 눈부신 활약]

 

- 육상 등 7개 종목에서 총 16개 메달 획득    

영천시체육회(회장 박봉규)는 9일 영천시민운동장 회의실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영천시 선수단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경북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 경북 대표로 출전한 육상 등 7개 종목에서 40명의 영천시 선수단은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9개 등 총 16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육상 종목에서 송다원(성남여중) 선수는 1,500m와 3,000m에서 각각 금메달을 차지해 대회 2관왕에 오르며 중등부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고, 최원준(포은초) 선수는 80m에서, 송다원·김은선·황재희(성남여중) 선수는 1,600m 계주에서 각각 동메달을 차지했다.

태권도 이성준(영천중) 선수는 헤비급에 출전해 동메달, 수영 김민수(중앙초) 선수는 평영 50m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유도 박춘성(금호초) 선수는 -35kg급에서 은메달을, 손영도(-53kg, 동부초)·최지영(-48kg, 금호초)·정재민(-73kg, 금호중) 선수는 각각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탁구 하은지(포은초) 선수는 단체전에 참가해 은메달, 복싱 황희준(영천중) 선수는 라이트미들급에서 금메달, 박선호(영천중) 선수는 플라이급에서 동메달을 각각 획득했고, 금호중학교 배구단은 남중부 준우승(은메달)을 차지해 스포츠 도시 영천의 위상을 드높였다.

박봉규 체육회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선을 다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지도자들에게 고맙고, 보다 선진적인 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놀라운 성과를 거둔 체육 꿈나무 선수들이 무척 자랑스럽고, 더욱더 노력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