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3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지자체 오늘 뉴스]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2022년 하반기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평창군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생계를 보호하고 근로의욕을 고취하고자 시행하는 「2022년 직접일자리사업」의 하반기 참여자를 8일부터 15일까지 8일 간 모집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평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공고문을 참고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번 1차 모집에서 각종 공공기관 행정업무 보조, 주민이용시설 환경 관리, 읍·면 마을가꾸기사업 등 175명을 선발한 계획이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주 20~40시간 씩 4~5개월 간 근무를 하게 될 계획이며, 참여자에게는 시급 9,160원의 임금과 간식비, 주휴·연차수당이 지급된다.

김재봉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민간 취업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업취약계층의 생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민간 취업시장 진출의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창군, 치매 인지저하자(진단 미정자) 전수조사 실시]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원장 장재석)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24일까지 4주간 치매안심통합관리시스템에 인지저하자로 등록되어 있는 266명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 전수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치매선별검사를 통해 인지저하 의심군으로 분류된 대상자들은 후속 조치로 치매 진단검사와 감별검사를 받은 후, 치매등록과 관리를 받아야 하지만 검사에 대한 필요성 및 인식 부족으로 그동안 진단미정자로 등록되어 있던 인지저하자들이 이번 전수조사 대상이다.

치매안심센터는 진단미정인 어르신과 보호자들의 동의와 협조를 받아 대상자 가정방문을 통해 치매선별검사(CIST)를 재실시하고, 재검 결과 인지저하자를 대상으로 치매진단검사(신경심리검사)를 무료로 진행 및 치매로 진단될 경우 원인 규명을 위해 감별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협약병원(평창군보건의료원,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강릉아나병원)과 함께 연계하여 진단 후에도 각종 서비스 지원(조호물품, 치매치료관리비, 실종예방 배회감지기 지원 등)과 프로그램(치매환자 쉼터 및 가족지원)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치매인지검사 재검진이 필요한데 기존 치매조기검진 사업에 응하지 않고 장기간 지역사회에 고립되어 누적된 인지저하자들을 직접 방문해  치매조기검진의 필요성을 알리고, 치매환자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033-330-4900~13)로 문의하면 된다.

 

 

 


[소아암 환자 위해 4년 기른 모발 기부한 5살 평창군 어린이]

 

평창군 대관령면 차항리에 거주하는 5살 어린이 이다윤양이 지난 6월 3일 태어나서 한 번도 자르지 않고 4년 동안 기른 머리카락 30cm를 소아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를 위해 어머나운동본부에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다윤양 어머니 고나선씨는 “5살 아이의 머리카락을 한 올 자르기 아까워 고이 길러온 배냇머리로 2022년 5월 12일 아이의 다섯 번째 생일을 맞아 어느 한 소중한 작은 생명에게 꺼지지 않는 희망의 불씨이길 바라며 작은 마음을 전한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어머나 운동은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의 줄임말로, 일반인들로부터 25cm 이상의 머리카락 30가닥 이상을 기부받아 20세 미만 어린암환자의 심리적 치유를 돕기 위해 맞춤형 가발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평창군 평창읍, 백일홍축제 준비에 한창!]
 

 

- 백일홍 꽃묘 6만주 식재

평창군 평창읍은 8일 평창백일홍축제위와 기관·사회단체 회원 및 마을주민 100여명이 평창백일홍축제의 백일홍 꽃밭 조성을 위해 평창강변 축제장 1만여㎡ 일원에 백일홍 꽃묘 6만주를 식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식재 행사는 평창백일홍축제의 메인 축제장이라 할 수 있는 백일홍 꽃밭 조성을 위한 것으로, 백일홍은 9월초 만개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을 맞아 화려한 볼거리와 추억을 제공할 할 예정이다.

이진택 평창백일홍축제위원장은 “지역의 각급 사회단체 회원들의 자원봉사로 축제장의 백일홍 식재를 마무리했다.”며, “평창백일홍축제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아름다운 백일홍과 함께 풍요로운 가을날의 정취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용배 평창읍장은 "식재행사에 참가한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올해는 더 새롭고 발전된 축제로 준비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평창백일홍축제는 오는 9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평창읍 종부리 평창강변 백일홍축제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축제장에는 각양각생의 약 20만주의 백일홍이 축제 기간 동안 만개해 다채로운 색깔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가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