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5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파주시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파주시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면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일환 희망장수사진 증정식 및 전시회 개최]
 

 

2022년 죽변면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일 죽변 재래시장 장옥에서 죽변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희망장수사진 무료촬영, 희망장수사진전시, 기념품증정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희망장수사진 무료촬영은 죽변면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행사로, 죽변면 어르신 122명이 신청한 가운데 죽변 신성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고, 일부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는 직접 찾아가는 방문촬영 서비스를 제공했다. 

죽변면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인 죽변 1리, 2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4월 22일까지 5일간 신청을 받아 5월 8일 어버이날 행사 기념으로 행사를 진행하고자 했으나, 코로나 및 각종 지역행사로 인해 전달식을 갖지 못하다 죽변면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기간을 연장해 5월 2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했다.
 
울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는 죽변면 소재 마을회관 전체를 찾아다니며 주민들을 만나 사업설명을 하고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해 122명의 신청을 받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죽변 재래시장 상인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장옥내에 위치한 전시장을 깨끗이 청소하고, 홍보물 설치 및 전시 등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정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이번행사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지원 사업추진으로 죽변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주시, 2022년 도로정비 추진]
- 2022년 봄철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파주시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욱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로정비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겨울철 지속된 한파와 제설작업으로 파손된 각종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를 위해 올해 4월부터 도로정비를 계획하고 주요 시설을 점검했으며,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도로 배수시설 정비 및 집수정, 관거의 준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시도, 위임국도, 지방도 90개 노선 포장정비와 배수로, 포트홀, 가드레일 등 도로시설물을 정비하고, 상습정체가 발생한 청암로, 책향기로, 벧엘교회교차로 앞, 심학산교차로 앞, 국지도56호선 상습정체구간 등을 정비해 교통편의와 안전 향상 도모에 적극 나섰다.

이에 시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봄철 도로정비 평가에서 2022년 5월 25일에 상반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2022년 봄철 도로정비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은 그동안 시에서 추진한 주민불편 해소사업과 연계해 도로시설물 개선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해 도로정비 평가 통합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천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파주중앙도서관, 정은정 작가와의 만남]

파주중앙도서관(관장 윤명희)은 ‘밥과 노동, 너머 사람’이라는 주제로 오는 14일 정은정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3층 자료실의 ’공존·평화·통일‘ 서가의 ’공존‘ 연계 강연으로, 우리가 일상에서 먹고 사는 일의 구체성과 먹거리와 관련된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전하며, 밥과 노동, 사람과 세상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윤명희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먹거리 관련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우리의 일상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중앙도서관 1층 자료실 방문하거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담당자(☎031-940-5651)에게 신청하면 된다.

정은정 작가는 농촌사회학 연구자로, ‘밥은 먹고 다니냐는 말’, ‘아스팔트 위에 씨앗을 뿌리다’ 등의 저서를 펴낸 바 있으며, KBS1라디오와 CBS라디오, 팟캐스트 ‘그것은 알기 싫다’에서 농촌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홍천군, ‘꿈그린한글학교 현장체험학습’ 실시]

 

홍천군은 지난 9일 성인문해교육 꿈그린한글학교 학습자를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 어르신의 관심장소를 방문하여 새로운 학습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된 이번 현장학습은 평소 가보지 못한 서울 인사동과 청와대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심금화 교육과장은 “문해교육 어르신들이 체험학습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준비하겠으며 앞으로 더 많은 이들이 용기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그린한글학교는 사회적·경제적 등의 이유로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제2의 교육을 제공하여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한글교육은 매주 주 1회~2회, 2시간 운영되며 교육신청은 홍천군 교육과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