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10일 진천 LH성석지구 행복주택 입주민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생명배달’은 보건복지부 인증프로그램으로 자살위기에 처한 사람을 발견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5월 기준 5,324명의 생명지킴이를 양성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자살 위기 대상자 조기 발견, 대응을 위한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16일 진천벽암휴먼시아 아파트 입주민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살예방캠페인 ‘숨은마음찾기’를 실시해 정신건강사정평가, 상담, 정신질환치료비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우 센터장은 “자살고위험군의 조기발견과 신속한 대응을 통해 자살을 예방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생명존중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진천군새마을부녀회, 효 편지쓰기 행사 실시]

 

진천군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심)에서는 지난 7일부터 4일간 삼수, 문상, 백곡초등학교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편지지, 봉투, 우표 등을 전달하고 ‘효 편지쓰기’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18년 동안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이번 행사는 부모님과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주변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함양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이 회장은 “인터넷, 모바일의 발달로 손 편지의 정을 느낄 수 없는 세대들이 손편지 쓰기를 통해 효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가족의 소중함과, 주변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청도 주민주도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 성황리에 개최]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단장 최희영)은 11일 새마을공원에서 ‘제3회 플리마켓 야단법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 주도의 플리마켓 ‘야단법석[(구)마카모디장]’은 청도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진행하는 청도 청년 모임 ’청청두레‘에서 나온 의견으로 시작되어 청도 주민들로 구성된 기획단 <로그인-로컬을 그려가는 사람들>이 추진해서 지난해 2회(6월 26일, 11월 6일)에 이어 3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지역 주민들이 모여 직접 기획·참여·소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공동체 문화 정착을 위해 목적으로 추진한 플리마켓에서는 로컬푸드, 농·특산물 가공품, 핸드메이드 소품, 목공예품, 의류, 악세사리, 음료와 디저트, 밀키트, 중고물품 등을 판매했다.

또한, 타로상담, 곤충표본·생활목공제품·어린이 파르페 만들기 체험과 추억의 뽑기게임, 버블쇼, 풍선 다트 맞추기, 물풍선 터트리기 이벤트 및 국악·합주·합창·댄스·밴드 등 주민들로 구성된 공연팀도 참가해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로 코로나로 침체되어 있던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최희영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져 왔던 신활력플러스 플리마켓 축제 ’야단법석‘이 청도에 제대로 자리를 잡고 있고 지금까지 없었던 주민주도형 축제 준비를 통해서 주민들의 역량도 강화되고 청도의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이라 기대되며 향후 축제를 정기적으로 열어서 주민들의 소득창출 및 관광객을 증가시킬 수 있는 행사로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은 이날 ‘야단법석’ 행사에 참석해 행사를 주관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참여한 셀러(판매)팀과 공연팀을 방문해 이들을 격려했다.
 
김 당선인은  “지난해 2회의 플리마켓을 성공적으로 개하고, 이번에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행사가 더 풍성해진 것 같으며, 앞으로도 이런 주민주도의 행사가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도군의회, 가뭄 피해 현장 방문]

 

청도군의회(의장 박재성)는 지난 8일 의원 정례간담회 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도읍 팔치지, 이서면 풍양지 일원을 방문했다.

이 날 의원들은 현장에서 지역 농민과 저수지 관리인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재해담당 부서의 현장 설명을 들은 후, 추가 관정을 설치하는 등 농업용수 확보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재성 의장은 “향후 가뭄이 지속될 경우를 대비하여 저수지, 하천, 대형 관정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