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5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거제시 김해시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거제시 김해시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0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걷기대회’]  

 

제60회 거제 옥포대첩 축제 행사 중 하나로 ‘이순신 만나러가는 길 걷기대회’가 열린다.

이번 걷기대회는 옥포연합청년회에서 제60회 거제옥포대첩 축제를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걷기대회’라는 슬로건으로 옥포수변공원에서 옥포 중앙공원으로 이어지는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을 걷는 행사로 마련하였다.

걷기대회는 6월 19일 아침 9시 30분에 옥포수변공원에서 집결, 간단한 운동 후에 10시에 출발하여 옥포 중앙공원을 반환점으로 하여 다시 옥포수변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시민, 관광객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하여 선착순 500명에게 기념타올 또는 그립 톡이 주어지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거제사랑 상품권도 지급 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9일 오전 9시 30분 옥포수변공원에서 현장접수하면 된다.

옥포연합청년회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옥포대첩의 의미를 떠올리며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걷기 대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시, 민선8기 시정 슬로건 공모]
 - 민선8기 시정목표 및 방침, 오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거제시는 모든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의 시정 철학과 공약, 거제시가 지향하는 미래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은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오는 7월 1일 출범하는 민선8기의 시정목표와 방침 설정을 위한 것으로 시정목표는 민선8기의 정책방향 및 비전을 반영한 15자 이내, 시정방침은 분야별 공약을 반영한 5개 이내의 간결한 문구로 시민이 행복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거제시의 미래지향적 목표를 포함하는 내용으로 한다.

작품 응모는 6월 20일 오후 6시까지 거제시청 기획예산담당관으로 온라인(이메일) 또는 오프라인(우편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수상작은 인수위원회 협의와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2명) 20만원, 장려(3명) 10만원 상당의 거제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민선8기 시정 운영 방향을 결정하는 이번 공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해시, 치매 예방 음악치유 프로그램 운영]

 

-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

김해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2년 연속 선정으로 음악치유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센터의 ‘음악전문가와 함께하는 예술처방전’은 치매 위험이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에 특화된 음악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지기능을 높이고 치매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음악전문가와 함께하는 예술처방전은 전체 2회기로 나눠 회기당 15명씩 12주 동안 ▲음악 활동을 통해 공동체와 소통하며 ▲노래가사로 단기기억을 유도하고 ▲악기 연주로 손의 감각 자극, 힘과 속도 조절로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자 개인의 생애에 특별한 기억을 가사로 만들어 개인의 역사와
이야기가 녹아있는 치유의 시간이 되도록 하며 음악발표회, 합주로 만족감과 성취감 향상에 도움을 주게 된다.

또 음악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시작 전·후 치매선별검사(CIST)와 노인우울검사(SGDS-K),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SMCQ)로 효과를 검증한다.

지난 9일 사전검사를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연구소 여울의 음악치료사, 예술가 등 총 4명의 음악전문가가 함께 진행한다.

김해시보건소 관계자는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악기를 배우는 기쁨과 함께 합주, 합창으로 어울림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 건강한 노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유도서관, 상주작가와 함께하는 詩요일 운영]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지역 문인이자 상주작가인 송미선 시인과 함께하는 시 문학 프로그램 「마음에 밑줄을 긋는 詩요일」과 「줄탁동시」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시에 대한 접근성을 낮춰 시민들이 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마음에 밑줄을 긋는 詩요일」은 7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 2명의 시인을 선정해 시 10편을 함께 읽어보는 시간으로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 운영된다. 「줄탁동시」는 7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아이들과 주제별 동시를 써보는 시간으로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총 8회 운영할 예정이다. 

수업을 맡은 송미선 시인은 시집 ‘다정하지 않은 하루’, ‘그림자를 함께 사용했다’ 등을 출간한 지역 시인으로 현재 장유도서관 상주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22일 오전 10시부터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민선8기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 본격 가동]

 

- 3개 분과, 위원 15명으로 구성...군정 미래발전 청사진 준비 
 
민선8기 청도군정의 비전과 전략을 준비하는 청도군수직 인수위원회가 지난 7일 공식 출범 이후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청도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오는 6월30일까지 활동하게 될 이번 인수위는 박진우 위원장, 장용기 부위원장을 포함한 총 15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었으며, 기획행정, 사회문화, 농산경제 3개 분과위원회로 활동 중이다.

분과위원회 활동은 군정 파악을 위한 부서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화될 예정이며, 각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민선8기의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군정 목표와 방침, 주요 공약사항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박진우 위원장은 “겸손, 소통, 책임의 자세로 열정적인 사명감과 소명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하여 성공적인 인수위가 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달라”며 “청도의 미래발전 청사진을 차근차근 준비하여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이 청도를 보다 새롭게, 군민을 두배로 신명나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도군, 공판장 3곳 일제히 개장]

 

-복숭아, 자두, 살구 등 출하 시작

청도군은 지난 13일 새청도농협공판장 개장을 시작으로 15일 청도농협공판장 칠성농협공판장 등 군내 3곳 공판장을 개장한다.

이날 공판장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청도복숭아의 본격 출하와 살구, 매실, 자두, 블루베리 등 다양한 제철 과일도 함께 출하되어 첫 농산물 경매에 따른 기대감을 높았다.

군은 지난해 코로나19 펜대믹에도 불구하고, 총 237만 상자를 출하해 274억원의 판매고를 달성했으며, 올해는 250만 상자, 300억원의 판매를 목표로 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기 위해 노력중이다.

김하수 청도군수 당선인은 “가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적정한 가격 유도와 속박이, 중량 부족 등 불량 유통 감독 및 지도로 품질 관리에 노력하여 우수한 우리군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 등 시대적 흐름에 따라 청도군 농업이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농업인의 소득안정화에 최선을 다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