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신안군 양평군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신안군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식 당선인 주재 하에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 문화관광·지역경제 분과 업무보고 청취]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주완) 문화관광·지역경제 분과는 6월 13일 최경식 당선인 주재 하에 7개 관계부서 업무보고를 받았다.

업무보고에는 최경식 당선인, 김주완 인수위원장, 이귀재 부위원장 및 분과별 인수위원 12명과 하태욱 부시장을 비롯한 국실과소장 등이 참석했다.

오늘 업무보고는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분야 실과소별 주요업무를 청취하고 민선8기 공약사업과 주요 당면현안을 검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문화관광 분과에서는 산재되어 있는 역사·문화·예술·생태자원을 활용한 관광벨트 조성을 위하여 ▲ 김병종 미술관과 함파우 아트밸리 등을 확대한 문화와 예술의 테마 조성, ▲ 만인의 총, 남원읍성 북문을 연계한 역사문화벨트 조성, ▲ 광한루, 요천에 상시 축제와 빛의 향연을 활용한 문화축제테마 조성, ▲ 지리산 등 천혜의 자원을 활용한 생태자원 테마 조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경제 분과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함께 잘 사는 남원을 위하여,
▲ 국립스포츠 훈련원 건립, ▲ 각종 생활스포츠 전국대회 개최, ▲ 소방공무원 심신수련 및 힐링치유센터 조성, ▲ 전북도내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학당 유치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인수위원회는 오늘 업무보고 내용을 토대로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과 긴밀한 논의를 통해 당선인의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분야 시정철학을 반영해 공약사업에 대한 이행방안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 시정비전 및 목표 직원공모]
 - 당선인의 정책기조 공유와 직원과의 소통 강화로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취지
 - 접수 : 6.8.∼6.17, 발표 : 6월말, 시상금 :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100∼30만원)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출범을 앞두고 시정비전과 시정목표를 제정하고자 직원대상 제안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당선인의 정책기조 공유와 직원과의 소통 강화로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당선인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우리시의 비전을 표현하는 간결한 구호 형식의 시정비전과 민선8기 시정의 중점추진방향과 시민의 뜻을 담은 시정목표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는 6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6월말에 선정하고, 상금은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등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민선8기가 성공적으로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직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안군의 달라진 위상!..... 관광 벤치마킹 방문 쇄도]
 
신안군 주요 관광지에 방문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14일 시장군수협의회 11개 자치치단체장 방문팀 40명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고위정책 과정 중인 차관급 교육생 13명이 신안군을 방문하였다.

시장군수협의회 방문팀은 오는 6.24일 도초도에서 개최되는 수국축제장과 안좌 퍼플섬, 순례자의 섬 병풍도 탐방을 진행 중에 있다. 새로운 관광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은 섬관광의 추이와 퍼플섬이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선정한 최우수 마을이 되기까지의 과정 등을 보고 듣는다.

같은날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김영준(대검찰청)교육생을 비롯한 차관급 13명은 신안군을 방문하여 선상 분임토론을 진행하였다.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속에서 신재생에너지 이익공유제를 추진하여 오히려 신안군 인구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요인을 박우량신안군수와 분석하고 토론하였다.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익공유 사업은 주민들이 신재생에너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군이 지원하고 발생한 이익금을 사업장과 마을간 거리를 기준으로 최대 60만원, 최소 11만원씩 매 분기 지급하고 있다. 이 같은 햇빛 연금 지급을 귀농,귀촌 전입 요인으로 꼽고 있다.

한편 국방대학교 임직원과 교육생이 지난 3월부터 매월 정기워크숍을 신안군에서 진행하고 있다.

 

 

 

[민선8기 양평군수직인수위원회 출범]
 

 

- 민선8기 양평군수직인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현판제막식 가져..

민선8기 양평군수직 인수위원회(위원장 황경철)는 지난 13일 10:00에 위원 위촉식 및 현판제막식을 갖고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서 전진선 양평군수 당선인은 황경철 인수위원장을 비롯해 15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현판제막식, 위원 간 간담회 및 인수위원 오리엔테이션 등 인수위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전진선 양평군수 당선인은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인수위원회에서 각 분야의 사회단체, 각계 각 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생활민원 해소를 위한 중장기 계획 수립 등의 사안을 공약에 최대한 반영할 것을 당부드린다”며, “협치, 소통을 중시하는 군정을 만들고 안정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해 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황경철 인수위원장은 “평소 전진선 양평군수 당선자께서 강조한 소통, 겸손, 친절의 덕목을 유념하고, 경청하는 자세로 군민 의견을 잘 수렴해 인수위원회를 운영해 민선8기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선8기 양평군수직 운영위원회는 15명의 위원이 5개 분과 12개 분야로 2022년 7월 20일까지 군정비전, 목표를 설정하고 공약사업을 검토해 양평군의 미래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할 계획이다.

 

 

 

[양평군, 복지정책개발을 위한 집중면접조사(FGI) 완료]

 

- 제5기(2023~2026)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조사

양평군(군수 정동균)이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군 보훈회관에서 양평형 복지정책 개발을 위한 집중면접조사(FGI)를 10회에 걸쳐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제5기 양평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 기실시한 양적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복지 현장에서 종사자들이 체감하는 심층 의견을 파악하고자 별도의 예산을 편성해 추진한 사업으로, 관내 복지시설 및 현장에서 활동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8개 분야 10개 그룹으로 구분해 그룹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됐다.

대상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양평의 복지 현장에서 느끼고 생각하는 바를 서로 공유하고 복지 방향과 기조를 제시하며, 양평형 거버넌스의 발전 방향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박대식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군이 향후 4년간 집중할 주요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견실한 양평형 복지정책을 개발해 군민 모두를 포용하고 다수가 체감할 수 있는 제5기 양평군 보장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