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20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통영시 파주시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통영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2021년 상반기 언론 홍보 우수직원‧부서 시상]

 

진천군은 군정 홍보에 노력한 공무원들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언론 홍보 우수직원과 부서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우수직원 2명, 우수부서 2개소를 선발했으며 상장과 진천사랑상품권이 부상으로 함께 수여됐다.

최우수 직원에는 문화관광과 김준영 주무관이, 우수 직원에는 여성가족과 안지선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우수부서는 기획감사실과 체육진흥지원단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부서와 직원은 2021년 11월 1일부터 6개월간 홍보미디어실에 제출된 자료 중 △군정 홍보 효과 △제공 보도자료의 충실성 △시기의 적절성 △방송 노출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차 후보군을 선발한 뒤 홍보우수평가위원회 회의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진천군의 소식을 발빠르고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노력 또한 군 공직자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내가 군의 홍보담당자라는 마음으로 업무 계획, 성과 등에 대한 홍보자료 작성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 고 수상자들에게 당부했다.

 

 

 

[통영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안)에 대한 공청회 열어]

 

- 시민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통영의 밑그림 그리다

통영시는 6. 10.(금) 14:00 시청 1청사 강당에서 시민, 관계공무원,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통영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조현준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11월까지 진행될 용역이 우리 지역의 특성과 현황, 실정을 제대로 반영하여 끝까지 알차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용역사의 종합계획 설명에서 8개의 선정기준으로 예비후보지를 전수 조사하여 예비후보지대상 1,528개소를 추출, 인명피해 발생 우려, 급경사지 재해위험도 DㆍE등급인 위험지구대상 130개소를 선정하였고, 용역의 목표연도 안에 재해위험을 해소할 위험지구 52개소와 이후에 해소할 관리지구 78개소를 설명하였다.

이후 진행된 지명토론에서는 경상국립대학교 김기흥 교수를 비롯한 네분의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있었으며, 질의응답 시간에는 두분이 참여하여 용역사의 설명과 전문가의 답변으로 시민들에게 충분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종합계획에 대한 통영시의회 의견 청취가 7월에, 경상남도 협의 및 행정안전부 사전협의가 8월~9월에, 행정안전부 전문가 검토회의가 10월~11월에 있을 예정이며, 검토회의를 거쳐 승인 고시하면 통영시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의 수립이 완료된다고 알렸다.

 

 

 


[민선8기 파주시정 준비‘100만 파주 준비위원회’출범]

 

- 김경일 당선인 준비위원장, 재선 시도의원 주축
- 슬림하고 실무적인 준비위 구성

민선8기 파주시장직 인수위원회 ‘100만 파주 준비위원회’가 13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 내 사무실에서 공식 출범식을 갖고 민선7기 시정 성과 승계를 표명하며 실무형으로 공식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당선인을 비롯해 6.1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경기도의회 및 파주시의회 당선인을 주축으로 한 준비위원회 위원, 고광춘 파주시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 및 인사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출범식에서 김경일 당선인은 “50만 대도시 파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100만 도시로의 미래를 위해 직접 준비위원장을 맡았다”며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00만 파주 준비위원회는 16일까지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고 오는 30일까지 운영되며, 활동기간 중 민선8기 파주시의 정책방향을 구체화하고, 시정목표와 시정방침, 공약사항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한편, ‘100만 파주 준비위원회’는 민선7기 파주시정의 성과를 이어받고 새로운 도약과 100만 도시 파주를 힘차게 준비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인수위원회의 명칭을 대신하여 ‘100만 파주 준비위원회’로 정했다.

이번 준비위원회는 김경일 파주시장 당선인이 직접 위원장을 맡은 것으로 민선7기 성과를 이어받아 멈춤없는 파주발전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고, 지난 4년간 민선7기 정책을 잘 알고 있는 재선 시도의원들 13명을 주축으로 준비위원을 구성하여 실무적이고 슬림한 준비위를 구성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 공모사업 1억3천만원 확보 성과

파주시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육성하고자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올해 3월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집중교육 ▲사업 분야별, 조직별 전문 컨설턴트 매칭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수료자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에 신청 자격이 부여되고, 이번 아카데미의 수강생 8개팀은 지난 3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경기도의 창업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1억3,0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확보했다.

중소기업벤처부와 소상공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재창업‘ 지원사업은 경영정상화와 폐업경험이 있지만 재창업의지가 높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6개팀이 선정돼 1억2,000만원을 확보해 팀당 2,0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경기도의 ’사회적경제 창업성공 패키지 초기창업팀‘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 컨설팅 및 창업지원 이력이 있는 기업 중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전환을 목표로 하는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개팀이 선정돼 1,400만원을 확보해 팀당 7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한편, 사회적경제란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면서 일반기업처럼 영리활동을 하는 조직을 말하며, 현재 파주시에는 사회적기업 44개소, 마을기업 14개소, 협동조합 189개소 총 247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활동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