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뉴스]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오늘의 농정 뉴스]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유통, 경기도 포천시 소흘농협과 자매결연 맺어]

 

- 자매결연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도농상생의 모범사례 노력 다짐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15일(수) 경기도 포천시 소흘농협에 방문하여 농협유통 신영호 대표이사, 박윤국 포천시장, 소흘농협 김재원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상생을 위한 자매결연 행사를 실시했다.

농협유통 신영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농협유통 임직원 10여명과 박윤국 포천시장 및 소흘농협 김재원 조합장을 비롯한 포천시 관계자 25명은 우리 모두의 고향인 농촌이 도시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과 교류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주)농협유통-소흘농협 자매결연 협약’은 ‘지역행사 초청, 정보교환 등 교류 협력 사업 실시’, ‘협력 사업 발굴 및 공동 추진’,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 및 판로 확보’등 도농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농촌과 농업인, 농협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재원 소흘농협 조합장은 “포천시 소흘읍까지 먼 길을 달려 찾아와 준 농협유통 임직원분께 감사드린다.”며, “농협유통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과 도시가 상생하는 모범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영호 농협유통 대표이사는 “이번 농협유통과 소흘농협과의 자매결연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길 바란다.”며, “7월 7일 ‘도농교류의날’을 기념해서 7월 초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다시 방문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경기북부경찰청∙사랑의열매와 MOU 체결]

 

- 경기북부경찰청, 사랑의열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 보호∙지원 협약
- 서울우유, 뜻깊은 사회공헌활동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식 강화 및 ESG경영 실천 지속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경기북부경찰청, 사랑의열매와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지원을 위한 3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아동, 노인 학대 및 학교폭력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발생한 범죄 피해에 대해 지역사회 관심을 제고하고, 해당 피해자를 위한 맞춤형 회복 지원 활동을 골자로 한다. 협약식은 15일 서울우유 양주 신공장 2층 강당에서 진행했으며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 김남현 경기북부경찰청장, 사랑의열매 외 각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우유는 협약 체결일로부터 3년간 지역사회 내 사회적 약자를 보호, 지원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기금 및 유제품 등 총 1억원을 기탁하고 이를 통해 긴급 생활비, 치료비 등 대상자 맞춤 회복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지원하는 유제품 포장 용기에 아동학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 문구를 삽입해 홍보할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은 ”서울우유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기금 및 유제품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식을 강화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유의미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