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장마철 대비 각종 피해 예방에 앞장]
-여름철 재난대비 관광시설물 및 공사현장 안전점검 나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장마철 우기에 대비하기 위해 관내 관광시설물 및 공사현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나섰다.
 
군은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각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내 관광시설물을 사전에 점검하고 공사현장의 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다.
 
점검대상은 관내 주요 관광시설과 공사현장 등이며, 여름철 집중호우가 쏟아지면 지반이 약화되어 붕괴사고 발생 가능성이 커지는 만큼 배수로 및 축대 등 사전점검을 통해 관광객과 현장 근로자 안전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점검 중 위해요소가 발견되면 즉시 조치하여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방침이며, 이와 함께 사전대비 및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위험상황 발생 시 비상연락망에 의한 전달체계를 구축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해 재난 발생에 대한 지역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 지원]

 

-2022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추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역의 노후된 공동주택 단지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입주민들의 주거 복리 증진을 위하여 2022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부터는 지원대상을 기존 「주택법」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건설된 공동주택에서 「건축법」에 따라 사용승인을 받은 공동주택을 포함하여 대상을 확대하여 추진한다.
 
군은 15년 이상 경과한 노후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단지 규모별로 총사업비의 50~80% 비율로 지원하며,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시설 설치 및 보수 △보안등, CCTV 보수 △상하수도, 도로 및 주차장 보수 △단지 내 쉼터조성 및 보수 등 공동주택단지의 공용 및 부대복리시설의 보수사업을 지원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는 청송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의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다음달 15일까지 청송군청 종합민원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노후된 공동주택의 시설 개선을 지원해 나가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나누고 누리는 청정도시, 살기 좋은 청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사업 본궤도 올라]

 

- 우선협상대상자에 한림건설 선정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파천면 신기리 산30번지 일원에 추진 중인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사업’의 민간사업시행 우선협상대상자로 한림건설을 선정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2025년까지 185만 5,227㎡ 부지에 27홀 대중제 골프장 및 산림레포츠 시설 조성을 목표로 하며, 이번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한림건설이 사업대상자로 지정되면 약 144만㎡ 규모의 골프장 건설 및 운영을 맡게 된다.
 
군은 지난 3월 23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해 사업신청서를 제출받았으며, 지난 15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심의위원회에서 평가한 사업수행능력, 개발계획, 운영계획, 민간투자사업 계획 등의 상대평가 점수와 청송군이 평가한 재무건전성, 동일사업실적 등 절대평가 점수를 종합해 높은 점수를 얻은 한림건설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특히 한림건설은 청송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산악지형의 조화를 이루는 골프장 시설·조경계획과 지역과 상생 가능한 민간투자사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청송군 최대 역점사업인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것”이라며 “앞으로 우선협상대상자와 실무 협상을 거쳐 빠른 시일 내에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송군새마을부녀회, 제19회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4명 수상 영예]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린 ‘제19회 새마을여인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청송군새마을부녀회 회원 4명이 새마을여인봉사 노력봉사상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새마을여인봉사 대상 시상식은 새마을봉사자로서 가정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모범적으로 헌신 봉사하는 봉사자를 발굴하여 홍보하는 자리로, 도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자랑스러운 봉사자에 대해 시상함으로써 더 많은 자랑스러운 새마을여인봉사자들을 배출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새마을여인봉사 ‘노력봉사상’에는 유옥섭 현동면 거성리 부녀회장이, ‘지구촌봉사상’에는 안은화 주왕산면 이전리 부녀회원이, ‘우수부녀회장상’에는 이성자 현서면 두현2리 부녀회장이, ‘외조상’에는 파천면부녀회장 부군인 박일순 씨가 수상했다.
 
청송군새마을회 권동준 회장은 “항상 새마을운동에 앞장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수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큰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