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보성군 진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보성군 진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4 10: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식 당선인 주재 하에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 신성장 분과 업무보고 청취]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김주완) 신성장 분과는 6월 14일 최경식 당선인 주재 하에 4개 관계부서 업무보고를 받았다.

업무보고에는 최경식 당선인, 김주완 인수위원장, 이귀재 부위원장, 김민선 신성장 분과위원장 및 분과위원 5명과 하태욱 부시장을 비롯한 국실과장 등이 참석했다.

오늘 업무보고는 최경식 당선인이 직접 신성장 분야 공약구상요지를 설명하고, 기업지원과, 농촌활력과,  축산과, 기획실 등 4개 부서 일반현황과 그간 주요업무를 청취하고, 당선인의 공약과 연계하여 민선8기에서 추진해야 할 주요 정책방향과 이행방안을 검토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주요내용은 ▲미래 신성장산업, 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항공안전기술원 분원 유치 ▲농생명 바이오산업 육성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경식 당선인은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길 수 있도록 신성장 미래산업 육성방안을 꼼꼼히 검토해 속히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여러 부서가 연계되어 있는 핵심 공약 실행을 위해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철우 보성군수, 우기철 재해위험지역 안전 점검 나서]

 

-재난 대비 주요 건설 사업장 찾아, 군민 안전 확보 최우선 강조

보성군은 지난 21일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담당 국과소장 및 읍·면장과 함께 우기철 재난 대비 재해위험지역과 사업장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추진됐다. 장마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내 주요 공사 현장, 읍면별 재해위험 취약지역 및 주택 인근 급경사지 등을 집중 점검했다.

현장에서는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현장점검 이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긴급상황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김 군수는 문제점이 발견된 사업장 및 급경사지 등에 대해서는 즉각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고 전 군민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강조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은 다양하고 예측 불가능한 기상환경에도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처 해야한다.”면서 “어떠한 자연 재난에도 군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선제적인 재난 안전 대응으로 2018년 전국 최초 읍·면 단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바 있으며, 3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3년 연속 다산안전대상 수상 등 안전 분야에서 선진적인 행정을 보여주고 있다.

 

 

 


[김희수 진도군수 당선인, “군민 정책 제안 받습니다”]

 

-민선8기 진도군수직 인수위, 23일까지 군민 의견 수렴

민선8기 진도군수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군민들로부터 정책 제안을 받아 군정에 반영한다.

인수위는 진도군청 홈페이지에 개설된 ‘민선8기 진도군수 당선인에게 바란다’ 코너를 통해 진도군정에 관심있는 누구나 정책제안, 군정 목표·군정 방침 등 다양한 의견을 이달 23일(목)까지 받는다.

접수된 내용은 민선8기 군정 방향 및 공약사업 추진 등 향후 정책에 활용될 계획이다.

접수는 ‘진도군수직 인수위원회’의 이메일(gloomyday98@korea.kr) 또는 방문, 우편접수(진도군 읍 철마길 29 소전미술관 2층 진도군수직 인수위원회)로 하면 된다.

박종석 인수위 위원장은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가 군민이 주인인 진도군을 만드는 밑거름이다”며 “많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민하 2022-06-25 08:47:32
진도읍사무소 일있어서 가니까 주차장에 직원이 빨간 마티즈 안에서 몇시간 동안 코골면서 자던데 덩치큰 뚱뚱한 여자이고 스파크 차 안에서도 보임. 이러니 진도가 발전이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