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17:15 (화)
 실시간뉴스
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휴(休)-사이클 투명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 업무협약
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휴(休)-사이클 투명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 업무협약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24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의 페트병 분리배출 개선을 위해 환경부, 한국도로공사, SK지오센트릭,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환경부 등과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활용 활성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휴(休)-사이클'은 휴게소에서 배출된 폐자원의 자원순환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이 중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은 휴게소에서 배출된 페트병을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재생하기 위해 수거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으로, 죽전(서울)휴게소를 포함한 총 18개의 휴게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휴게소 이용객이 무인회수기로 분리 배출한 페트병은 투명페트병 별도관리 시설을 운영하는 유통지원센터 회원 선별장으로 이동한다. 이후 별도관리시설에서 처리된 고품질 투명페트병 선별품은 재활용 업체에서 식품용기 등 재생 가능한 고품질 원료로 재탄생된다.

업무협약에는 환경부와 한국도로공사, SK지오센트릭,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함께 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5개 기관은 △페트병 수거 및 순환과정 협업 △고객 참여형 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 △휴게소 이용객 및 일반국민 대상 자원 재활용 촉진활동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유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이 주거지역 외 다양한 장소에서도 투명페트병 별도분리배출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사례가 되도록 업무협약 참여 주체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