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5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진천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진천군(군수 송기섭)이 이달 말까지 여름철 태풍‧집중‧호우‧강풍 등 풍수해로 인한 추락이나 누전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군과 충북옥외광고협회 진천군지부, 각 읍‧면사무소 광고물 담당자로 5인 미만의 7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인구밀집지역, 차량, 보행자의 통량량이 빈번한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점검 대상은 노후‧불법간판, 현수막 지정게시대, 입간판 등이다.

점검반은 외관 형태 관찰을 통해 손상‧결함, 기능적 위험요인 등을 파악 후 추가 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재난발생 위험정도 등급에 따라 집중진단‧정비 및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적발한 노후간판은 업소 자진철거, 안전장치 보강 등 대책마련을 권고할 예정이다.

또한 신문, 전광판,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옥외광고물 점검을 홍보하고, 광고주의 자율 점검 및 정비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얼마 전 끝난 지방선거용 현수막 철거 중에 남아있는 지주 끈 도 지번 점검 과정에서 제거해 쾌적한 도시미관을 정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해 옥외광고물 정비 및 지주 끈 제거 등을 적극 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생거진천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무엇보다도 업주와 광고주가 책임의식을 가지고 스스로 사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 고 당부했다.

 

 


[홍천군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시범 운영] 

 

-7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시설 무료 시범 운영
-체육시설과 운영시스템 미비점 보완·개선 후 7월 21일부터 정상 운영 

홍천군은 홍천읍 태학리 소재 홍천군 장애인 국민체육센터를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 운영기간에는 시설을 무료로 개방해 체육시설과 운영시스템 등의 미비점을 보완·개선한 후 7월 21일부터 유료로 전환,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홍천군 장애인 국민체육센터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한 총 120억원이 투입, 2020년 11월 착공해 연면적 3,665㎡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올해 5월 준공됐다.

1층에는 수영장과 수중치료실·가족샤워실·강사실을, 2층에는 체력단련실·체력측정실·재활실·관리사무실·휴게실을, 3층에는 다목적체육관·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다.

홍천군 장애인 국민체육센터는 준공 이후 민간수탁자를 선정해 현재 시설 운영관리 준비를 마친 상태다.

배태수 문화체육과장은 “홍천군 장애인 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라며 “이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물을 이용하고 시설물 취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